
6월 보훈의 달을 맞아 정부는 ‘일상 속 살아있는 보훈, 모두의 보훈’ 문화를 확산 중이다. 6월부터 2개월 동안 국가유공자 본인(독립유공자, 국가유공자, 보훈보상대상자 등)과 배우자, 만 20세 이상 1촌 이내 직계 존·비속 등 보훈가족에게 무료 건강검진 서비스를 제공한다. 독립유공자의 경우 손자녀까지 그 대상에 포함된다. 또 정부는 국가유공자와 제복 입은 영웅을 존중하고 예우하는 차원에서 월남전 참전 60주년을 기념하며 참전유공자 17만5000여 명 모두에게 사회적 존경을 담은 ‘영웅의 제복’을 전달할 예정이다.
‘카툰 K-공감’ 316호에는 이밖에도 질병, 부상 등으로 급히 돌봄이 필요할 때 이용할 수 있는 ‘긴급돌봄 서비스’, 내비게이션으로 위험지역을 안내하는 홍수예방 AI, ‘6월 여행가는 달’, 내게 딱 맞는 요금제를 검색할 수 있는 ‘스마트초이스’ 등 여러 민생 정책 관련 내용이 담겨 있다. 매호 두 명의 정답자를 선정해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하는 ‘숨은글씨찾기’도 놓치지 마시길.
생활과 밀접한 정책 정보가 가득한 ‘카툰K-공감’ 최신호는 누리집(https://gonggam.korea.kr/archList.do?sectId=yaho_korea2)을 통해 무료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