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으로 보는 일주일

하늘도 무심하지…

  • 입력2018-08-21 11:01:27

  •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한 달째 이어지는 폭염에 사람뿐 아니라 동식물도 바짝 타들어가는 듯하다. 가을 농사를 시작해야 하는 농민의 마음도 애가 탈 수밖에 없다. 제주시에 있는 당근 산지는 바싹 말라 한눈에 봐도 농사에 어려움이 예상된다. 지난 주말 터키에서는 미국과 무역마찰의 여파로 리라화가 폭락해 국제사회에 우려를 안겼다.

    [뉴스1]

    [뉴스1]

    8월 14일 제주시 구좌읍 당근밭이 가뭄에 말라 있다. 국내 최대 당근 산지인 이곳은 폭염과 함께 지난달 10일 이후 거의 비가 내리지 않아 당근 파종을 앞둔 농민들의 애를 태우고 있다

    [효자동 사진관]

    [효자동 사진관]

    8월 15일 서울 용산구 국립중앙박물관 열린마당에서 ‘제73주년 광복절 및 정부수립 70주년’ 경축식이 열렸다. 애국지사, 독립유공자 유족 등이 단상에 올랐고, 독립유공자 후손인 배우 박환희 씨가 문재인 대통령과 악수하고 있다.

    [뉴시스]

    [뉴시스]

    8월 14일 충남 천안시 국립 망향의 동산에서 열린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기림의 날 기념식에 앞서 문재인 대통령이 이용수 할머니와 함께 장미묘역으로 이동하고 있다.

    [뉴시스]

    [뉴시스]

    8월 16일 파란 하늘에 조각구름이 떠 있는 서울 종로구 경복궁에서 관광객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뉴시스]

    [뉴시스]

    8월 13일 조명균 통일부 장관이 판문점 북측 통일각에서 열리는 남북고위급회담장으로 출발하기 전 서울 종로구 통일부 남북회담본부 앞에서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뉴시스]

    [뉴시스]

    8월 13일 터키 수도 앙카라의 환전소 모습.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대통령의 경제정책, 미국과 무역마찰에 대한 우려 등으로 터키 리라화 가치가 연초 대비 66% 폭락했다.

    [뉴시스]

    [뉴시스]

    8월 12일 미국 항공우주국(NASA)이 미국 플로리다주 케이프커내버럴에서 인류 최초 태양 탐사선인 ‘파커 태양 탐사선’을 발사했다. 앞으로 7년 동안 태양 탐사 활동을 펼친다.

    [롯데엔터테인먼트]

    [롯데엔터테인먼트]

    8월 15일 영화 ‘신과 함께-인과 연’이 개봉 14일 만에 1000만 관객 돌파에 성공했다. 이를 기념해 출연 배우들과 감독이 인증샷을 찍었다.

    [뉴시스]

    [뉴시스]

    8월 16일 말복을 맞아 서울 종로구 한 삼계탕집 앞에 시민과 관광객들이 줄지어 서 있다.

    [뉴시스]

    [뉴시스]

    8월 14일 수행비서를 성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는 안희정 전 충남도지사가 서울 마포구 서부지방법원에서 열린 1심에서 무죄를 선고받은 뒤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포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