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1124

2018.01.31

2018 미래선도 혁신리더

통증 잡아 삶의 질을 높여준다

화인마취통증의학과의원 방배이수점

  • 입력2018-01-30 14:50:01

  • 글자크기 설정 닫기
    통증은 우리 몸의 이상을 경고하는 중요한 방어기전이다. 이때 통증이 가볍다고 간과하면 자칫 병을 키울 수 있다. 따라서 주의 깊게 관찰해야 한다. 무엇보다 통증이 오래 지속되면 신경계에 변화가 일어나 우울증, 불안 등 정신적 문제도 일으킬 수 있다. 어떤 통증은 원인이 명확지 않아 치료에 애를 먹기도 한다. 

    화인마취통증의학과의원 방배이수점(www.fine-mc.com)은 신경치료를 기반으로 한 조직재생 치료 전문병원이다. 김기석 대표원장(사진)은 현재 대한마취통증의학회 정회원으로 DNA 인대 성형시술로 유명하다. 손상된 조직의 세포 내 DNA를 자극해 세포재생을 촉진하는 DNA 주사는 손상된 인대와 힘줄, 연골을 재생하는 데 탁월하다. 비수술적 치료법으로 통증을 완화하고 조직을 강화하는 이 시술은 화인마취통증의학과의원 네트워크 내에서 김 원장이 최초로 도입했다. 

    이곳에서는 치료의 정확도 및 정밀도를 높여주는 고화질 디지털 영상진단의료기기(C-arm) 혹은 근골격 초음파 영상을 활용한 시술을 통해 척추 · 관절 통증을 치료하고 있다. 교통사고 등으로 인한 척추 및 관절 손상 환자도 진료한다. 또 만성두통, 수족냉증, 대상포진 후 신경통, 산후관절통 환자도 많이 찾아온다. 

    화인마취통증의학과의원은 체외충격파 치료요법, 비수술요법, 비주사요법으로 통증을 개선하고 줄기세포를 자극해 빠르게 치료한다. 최신식 시스템과 수준 높은 진료 서비스를 갖춘 것도 강점이다. 근골격 초음파진단기, 시술용 영상투시장치, 디지털 엑스레이(X-ray), 적외선 체열분석기, 체외충격파 등 최신 장비는 물론 오십견, 회전근개건염, 만성경추통, 요통, 척추디스크, 척추관협착증, 무릎 연골 및 인대 손상 등을 전문적으로 치료할 수 있는 시스템도 완비했다. 

    김 원장은 단계별 치료를 중요하게 여긴다. 1단계에서는 통증과 염증을 감소시키고, 2단계에서는 조직재생 강화에 주력하며, 3단계에서는 조직의 유착 방지를 위해 유착방지제 주사를 쓴다. 2, 3단계에서 스테로이드제를 쓰지 않기 때문에 부작용이 적고 외래 환자의 만족도가 높다. 특히 어깨 통증에 효과적이다. 



    김 원장은 노년층 대상 건강강연회 등 지역사회 강연도 하고 있다. 개원을 준비하는 후배 의사들에게 필요한 정보와 노하우를 전수하며 교육지도, 특히 임상지도에 도움을 주고 있다. 


    그는 건국대병원, 인제대백병원 등에서 임상교수를 겸임하고 있으며, 바쁜 병원 일과 속에서도 경희대 대학원을 최종 이수해 의료인으로서 평생 배움의 삶을 실천하고 있다.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