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뉴브강의 진주 부다페스트로 떠나는 중세 시간여행 ②
헝가리 부다페스트에서 노란색 아담한 객차를 타고 도착한 영웅광장역. 1896년 나무로 만든 지하철 역사(驛舍)와 기둥은 100년이 넘었다는 사실이 믿기지 않을 만큼 유지·보존이 잘 돼 있다. 저심도 전철역으로 시공돼 3m 계단만 걸…
재이 여행작가2023년 12월 07일다뉴브강의 진주 ‘부다페스트’로 떠나는 중세 시간여행
홀로 떠나는 여행에는 용기가 필요하다. 낯선 거리를 홀로 헤맨다는 것 자체가 두려움이다. 몸이 아프거나 위급 상황이 생겼을 때, 모든 일을 혼자 처리해야 할 때, 아름다운 풍경이나 잊지 못할 추억의 순간에 맞장구를 쳐줄 상대가 없을…
재이 여행작가2023년 11월 18일세계의 수도 뉴욕 미술관 산책②
모마(MoMA)라는 애칭으로 더 익숙한 미국 뉴욕 현대미술관(Museum of Modern Art)은 세계적인 근현대 미술작품을 만날 수 있는 곳이다. 1929년 소위 미국 재벌가 사모님들을 주축으로 설립이 추진됐는데, 존 록펠러 …
재이 여행작가2023년 10월 22일세계의 수도 뉴욕 미술관 산책
클래식과 모던이 공존하는 미국 뉴욕은 세계 어디에도 없는 특별한 도시다. 세계 금융·정치·패션·쇼핑·예술의 중심 도시이면서 타임스스퀘어, 자유의 여신상, 센트럴파크, 브로드웨이, 엠파이어스테이트 빌딩, 브루클린 브리지 등 세계적 관…
재이 여행작가2023년 10월 08일헤밍웨이도 극찬한 가슴 설레는 도시, 파리
“젊은 시절 한때를 파리에서 보낼 수 있는 행운이 그대에게 따라준다면, 파리는 움직이는 축제처럼 평생 당신 곁에 머물 것이다. 내게 파리가 그랬던 것처럼.”(어니스트 헤밍웨이)1954년 노벨문학상을 받은 어니스트 헤밍웨이(1899~…
재이 여행작가2023년 10월 03일나만 알고 싶은 그곳, 동양의 나폴리 ‘냐짱’
제주에 살다 보니 공항을 지하철처럼 자주 이용하게 된다. 공항에서 만나는 풍경들은 늘 예상치 못한 즐거움과 낭만을 더해준다. 일상에서 막 벗어나려는 사람들의 설렘, 삶의 무게를 가방 안에 압축한 사람들의 발걸음, 누군가를 마중 나온…
재이 여행작가2023년 08월 19일동양의 파리 베트남 호찌민
코로나19 엔데믹 전환 후 해외여행 수요가 폭증하면서 적당한 비행거리, 합리적 물가, 한국인 입맛에 맞는 음식 등 다양한 이유로 동남아시아가 다시 주목받고 있다. 그중 베트남은 동서양이 공존하는 이국적인 정취와 드넓게 펼쳐진 해변에…
재이 여행작가2023년 08월 06일뜻밖의 행복, 걸어서 런던 한 바퀴
“진정 위대한 모든 생각은 걷기로부터 나온다.”(프리드리히 니체)걸어서 만나는 세상만큼 아름다운 게 또 있을까. 복잡한 일상을 떠나 낯선 여행지를 걷다 보면 누군가의 평범한 일상을 관찰하고, 치열한 삶의 현장을 지키는 이들을 만나기…
재이 여행작가2023년 07월 23일여행자의 천국, 다시 방콕이다
동남아 여행의 출발지이면서 종착지가 되기도 하고, 징글징글할 때도 있지만 지독하게 신나고 재미있어서 떠나면 다시 꼭 찾게 되며, 작은 골목 어느 마사지 가게를 들르더라도 여행 피로를 한 방에 풀 수 있고, 주머니 사정이 넉넉지 못해…
재이 여행작가2023년 07월 08일나일강 따라 흐르는 고대 문명, 아스완에서 룩소르까지
공전의 히트를 기록한 크리스티앙 자크의 대하소설 ‘람세스’. 피라미드와 스핑크스, 아부심벨·카르나크·룩소르 신전을 비롯한 거대 신전들, 파라오의 저주와 투탕카멘, 그리고 소설 주인공 람세스 2세의 카리스마 넘치는 활약상은 가슴을 뒤…
재이 여행작가2023년 06월 25일웅장한 피라미드·스핑크스와 황홀한 인생 사진을…
세계 7대 불가사의 중 유일하게 현존하는 피라미드와 스핑크스가 있는 곳. 룩소르부터 아스완까지 나일강을 따라 고대 문명의 신비로움이 가득한 곳. 여행자라면 꼭 한 번쯤 가보기를 열망하는 버킷리스트 1순위 국가. 그곳은 바로 오늘 함…
재이 여행작가2023년 06월 10일싱그러운 봄, 오사카로 떠나는 가족 여행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많은 이가 자녀와 해외여행을 떠나고 있다. 특히 일본이 외국인 관광객 무비자 입국과 개인 자유여행을 허용하면서 일본을 찾는 한국인 여행객이 눈에 띄게 늘었다. 이전부터 일본은 가까운 거리, 익숙한 문화와 음식…
재이 여행작가2023년 05월 27일매혹적인 바다 정원이 펼쳐지는 ‘괌’
눈부시게 푸른 하늘, 에메랄드빛 바다, 사계절 내내 따뜻한 날씨…. 열대 속 지상 낙원 같은 괌의 풍경이다. ‘가족여행의 성지’로 일컬어지는 인기 휴양지 괌은 한국에서 4시간이면 갈 수 있는 가까운 거리로 한국과 시차가 1시간에 불…
재이 여행작가2023년 05월 16일신비로운 장밋빛 고대 도시, 요르단 페트라
천년의 아름다움을 간직한 요르단 페트라는 요르단 여행의 꽃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페트라는 그리스어로 ‘바위’라는 뜻으로, 도시 사방이 절벽으로 둘러싸인 천연 요새다. 이국적이다 못해 외계적인 느낌마저 드는, 자연과 인간이 더불어…
재이 여행작가2023년 05월 06일시간이 멈춰버린 미지의 나라 ‘요르단’
가끔은 어색하고 낯선 미지의 나라를 여행지로 선택해보라고 말한다. 한 번도 가보지 않은 나라로 떠나는 것이야말로 여행이 주는 특별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이다. 아무것도 모른다는 기분 좋은 긴장과 설렘은 여행의 재미까지…
재이 여행작가2023년 04월 15일새로운 시작을 위한 여행, 시드니에서 하루
세상은 점점 뭐라도 가득 채우지 않으면 도태되고 있는 듯한 느낌이 들게 만든다. 비워내는 것이 결단코 뒤처지는 것이 아닌데도 말이다. “비움이 주는 가치를 탐색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무엇일까”라고 누군가 내게 묻는다면 1…
재이 여행작가2023년 04월 01일미치도록 아름다운 사랑의 도시, 피렌체
“홀로 멀리 여행을 떠나라. 그곳에서 가장 그리운 사람이 당신이 가장 사랑하는 사람이다.”이탈리아 피렌체를 ‘사랑과 낭만의 도시’로 전 세계인에게 각인시킨 영화 ‘냉정과 열정 사이’에 나오는 명대사다. 영화는 피렌체를 배경으로 사랑…
재이 여행작가2023년 03월 1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