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간동아 로고

  • Magazine dongA
통합검색 전체메뉴열기

올 추석 연휴 오붓하게 즐기는 ‘호캉스’ 어때?

전통 놀이부터 꽝 없는 럭키드로, 힐링 패키지까지 다 있다!

  • 김가영 자유기고가 anjanjskt@naver.com

올 추석 연휴 오붓하게 즐기는 ‘호캉스’ 어때?

 ‘호캉스’가 바캉스 시즌 전유물에서 벗어난 지 오래다. 추석에 즐기는 호캉스, 이른바 추캉스 패키지가 쏟아지는 걸 보면 올 추석 연휴에도 전국 호텔은 문전성시를 이룰 전망이다. 취업과 결혼, 출산까지 잔소리 3단 폭격을 피해 호텔을 찾는 MZ세대부터 아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고객까지 모두가 만족할 ‘호캉스’ 패키지를 모아봤다. 추캉스를 계획 중이라면 특히 눈여겨보자.

호텔 굿즈로 즐기는 전통 놀이

전통 놀이 굿즈를 제공하는 롤링힐스 호텔. [사진 제공 · 롤링힐스 호텔]

전통 놀이 굿즈를 제공하는 롤링힐스 호텔. [사진 제공 · 롤링힐스 호텔]

모처럼 온 가족이 한자리에 모이는 명절에는 다 같이 할 수 있는 전통 놀이가 제격이다. 이 전통 놀이를 호캉스와 함께 즐길 수 있다면 일석이조 아닐까. 해비치호텔앤드리조트가 운영하는 경기 화성시 롤링힐스 호텔은 전통 놀이 굿즈를 제공하는 ‘풀 문’ 패키지를 준비했다. 객실 1박 및 조식과 함께 전통 매듭으로 만든 공기놀이와 미니 복주머니 세트를 제공하며, 연박 시 한국 고유의 감성을 담은 ‘호호당’의 윷놀이 세트도 추가로 증정한다. 패키지 이용 기간은 9월 8일부터 12일까지.

목시 서울 인사동의 한복 체험 패키지. [사진 제공 · 목시 서울 인사동]

목시 서울 인사동의 한복 체험 패키지. [사진 제공 · 목시 서울 인사동]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부티크 호텔인 목시 서울 인사동은 한복 체험이 포함된 ‘목시 추석 OOTD(OUTFIT OF THE DAY)’ 패키지를 선보인다. 객실 1박은 물론, 호텔과 제휴를 맺은 인근 상점에서 성인 2인 기준으로 고급 한복을 대여할 수 있다. 취향에 맞는 한복을 골라 입고 가까운 고궁을 찾아 인생 사진을 찍어보는 것도 좋겠다. 패키지 이용 기간은 9월 8일부터 12일까지.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와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도 추석 패키지를 마련했다. 두 호텔 모두 객실 1박 및 조식과 함께 호호당 윷놀이 세트가 선착순으로 제공되며, 어린이 동반 투숙객에게는 호텔 시그니처 캐릭터가 그려진 컬러링북과 색연필 세트도 증정한다. 패키지 이용 기간은 9월 8일부터 12일까지.

호텔 셰프가 선보이는 추석의 맛

만들자니 번거롭고 안 먹자니 아쉬운 명절 음식, 호텔에서 편하게 즐기는 방법도 있다. 롯데호텔 서울은 송편 만들기 체험이 포함된 ‘홀리데이 에피소드’ 패키지를 선보인다. 객실 1박과 조식 2인에 송편 만들기 키트가 제공되며, 다 만든 송편은 룸서비스를 통해 쪄준다. 반죽과 소 또한 다양해 취향별로 만드는 재미가 있다. 사전 예약이 필수이며 이용 기간은 9월 8일부터 12일까지다.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은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추석 스페셜’ 다이닝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9월 9일부터 12일까지 나흘간 호텔 1층에 위치한 레스토랑 그라넘 다이닝 라운지에서 진행되는 추석 특선 브런치 뷔페가 그것이다. 게와 전복 요리, 만둣국, 송편, 그리고 곶감·호두말이 디저트까지 한가위 한 끼 식사로 손색이 없다. 뷔페는 낮 12시부터 오후 2시 30분까지 이용 가능하며 가격은 12만9000원(성인 기준).

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칠링 어텀’ 패키지. [사진 제공 · 그랜드 하얏트 서울]

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칠링 어텀’ 패키지. [사진 제공 · 그랜드 하얏트 서울]

애주가라면 반색할 만한 패키지도 있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칠링 어텀’ 패키지는 배상면주가의 ‘느린마을’ 약주 1병(700㎖)과 함께 한국형 아이스버킷인 빙주기와 잔 세트를 제공한다. 아울러 약주와 궁합이 좋은 김부각 두 봉지도 준다고 하니 한가위 정취를 전통주와 함께 즐겨도 좋겠다. 패키지 이용 기간은 10월 31일까지.

AC호텔 바이 메리어트 서울 강남은 ‘풀 문 다이닝’ 패키지를 준비했다. 객실 1박과 함께 이번 연휴 기간 랍스터, 새우, 전복 등이 무제한 제공되는 AC키친의 런치 또는 디너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추석 전날과 당일에는 조기구이, 산적, 소불고기, 송편 등 추석 대표 메뉴가 추가로 준비된다.

웰니스부터 효도 선물까지 이색 가을 패키지

명절 대신 늦은 바캉스를 즐기려는 이들을 위한 패키지도 있다. 앰배서더 서울 풀만 호텔은 온전한 휴식에 초점을 맞춘 ‘더 퍼펙트 레스트케이션’ 패키지를 선보였다. 객실 1박과 함께 레스토랑 10만 원 바우처, 더 킹스 디너 식사권 2매, 중식당 호빈 디너 코스 식사권 2매 가운데 선택할 수 있다. 이 밖에 호텔 담요와 우산, 클럽 라운지 입장권, 미니바 이용권 등을 뽑을 수 있는 럭키드로 이벤트도 진행한다. 패키지 이용 기간은 9월 15일까지.

쉐라톤 그랜드 인천은 ‘스테이 웰, 럭셔리’ 패키지로 웰니스한 하루를 선사한다. 클럽 객실 1박과 조식 2인, 클럽 라운지 2인, 피트니스, 그리고 더 스파 하스타 스파 트리트먼트(40분 코스)가 포함돼 있다. 추석 연휴 기간에는 투숙객을 대상으로 한가위 이벤트를 진행하며, 전통 놀이 어메니티도 증정한다. 패키지 이용 기간은 12월 31일까지.

부모님을 위한 효도 선물로 손색없는 패키지도 눈길을 끈다.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남대문의 ‘브라보 유어 에브리타임’ 패키지는 객실 1박 및 조식 2인과 함께 정관장의 ‘홍삼정 에브리타임 밸런스 핏’ 1박스(10㎖ 10포)를 제공한다. 또 9월 9일부터 12일까지 객실 투숙객을 대상으로 추석 이벤트를 진행해 미니어처 숭례문을 증정한다.

안다즈 서울 강남은 ‘힐링 앳 안다즈’ 패키지로 명절의 피로를 날려준다. 야외 발코니를 갖춘 스위트 객실에서 홈 헬스케어 브랜드 세라젬의 ‘세라젬 V4’ 또는 안마의자를 이용해 충분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여기에 스파 트리트먼트 2인, 무료 미니바, 레드와인 1병, 레이트 체크아웃 등 서비스가 추가된다.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의 ‘필링 럭키 엣 JW’ 패키지. [사진 제공 ·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의 ‘필링 럭키 엣 JW’ 패키지. [사진 제공 ·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평소보다 업그레이드된 서비스와 선물 보따리를 마련한 패키지도 있다. 그랜드 하얏트 제주는 프라이빗 체크인 서비스와 조식 등 그랜드 클럽 혜택이 포함된 ‘그랜드 클럽’ 패키지를 내놨다. 그랜드 클럽에서는 시간대별로 티와 스낵, 이브닝 칵테일 등이 제공되며, 그랜드 클럽 이용객에 한해 사계절 온수풀이 있는 야외 풀데크를 사용할 수 있다. 투숙 기간은 12월 31일까지.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은 꽝 없는 럭키드로가 포함된 ‘필링 럭키 엣 JW’ 패키지를 9월 9일부터 12일까지 나흘간 운영한다. 100% 당첨을 보장하는 경품 라인업에는 도자 브랜드 광주요의 ‘미각 시리즈’ 다관 세트(주전자·찻잔·찻잔받침), 스킨케어 브랜드 연작의 ‘전초 컨센트레이트 세트’, 스위스 주얼리 브랜드 쇼파드의 ‘레몬 돌치’ 향수, 국내 와인 명가 그랑꼬또 와이너리의 ‘그랑꼬또 2018 레드와인’ 1병 등이 포함돼 있다.

글래드 호텔의 ‘포근한 한가위’ 패키지는 프리미엄 수면 브랜드 슬라운드의 잠자리를 경험할 수 있는 객실 1박과 함께 ‘슬라운드 알러지케어 차렵이불’을 추석 선물로 주는 서비스를, 켄싱턴호텔앤리조트는 사진 찍기 좋아하는 MZ세대를 겨냥한 ‘뷰(View)티풀 켄싱턴’ 패키지를 통해 여행 사진을 포토북으로 제작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주간동아 1355호 (p58~60)

김가영 자유기고가 anjanjskt@naver.com
다른호 더보기 목록 닫기
1358

제 1358호

2022.09.30

푸틴의 미치광이 전략, 우크라이나戰 종전 위한 노림수?

목차보기구독신청이번 호 구입하기

지면보기 서비스는 유료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