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OS! 반려묘에게 위험한 물건들
반려묘를 기르다 보면 집 안 물건을 깔끔하게 정리·정돈하는 습관이 생긴다. 반려묘가 머리끈 같은 작은 물건을 삼키거나 가스레인지(인덕션)에 올라갔다가 화상을 입어 급히 동물병원을 찾는 일이 자주 발생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반려묘를 …
최인영 러브펫동물병원장 2024년 08월 05일 -
골목의 도시, 홍콩 24시
홍콩은 여전히 한국인이 선호하는 여행지다. MZ세대에게는 미식 투어 천국으로, 3040세대에게는 명품 쇼핑과 가족여행지로, 어른 세대에게는 한 시대를 풍미한 누아르 영화의 중심지로 매우 친숙한 곳이기 때문이다. 홍콩은 서울의 약 1…
재이 여행작가 2024년 08월 04일 -
여름철 임금님 보양식! 한우 어복쟁반
무더운 여름 기력 충전을 위해 임금님도 즐겨 먹던 여름철 보양식 어복쟁반을 만들어보자. 어복쟁반은 조선시대 궁중 요리로, 다양한 육류와 채소가 어우러지는 전통 음식이다. ‘어(魚)’와 ‘복(複)’은 다양한 재료가 모여 있는 것을 의…
글·요리 남희철 푸드스타일리스트 2024년 07월 31일 -
올여름 뜨는 Z세대 헤어스타일은 뉴진스 하니 단발
Z세대의 영원한 아바타 스타 ‘슈’가 돌아왔다. 슈는 해태제과가 2000년대 초반 자체 게임콘텐츠 등을 통해 선보인 아바타 캐릭터로, ‘슈 게임’을 하며 자란 Z세대가 슈를 ‘추억의 캐릭터’로 자주 소환하자 해태제과가 슈를 작정하고…
김상하 채널A 경영전략실 X-스페이스팀장 2024년 07월 30일 -
앞으로 20년 새로운 땅기운 왕성해지는 ‘9운 세상’ 펼쳐져
사람만 좋은 운, 나쁜 운을 따지는 게 아니다. 땅에도 시간에 따라 왕성해지는 기운, 쇠약해지는 기운이란 게 있다. 이를 지운(地運)이라고 한다. 아무리 지기(地氣)가 빼어난 명당이라고 해도 시기와 사람이 잘 어우러져야 땅기운이 발…
안영배 미국 캐롤라인대 철학과 교수(풍수학 박사) 2024년 07월 28일 -
마침내 완성, ‘삐그덕’ NCT 127
2024년 NCT에게서 스크래치로 시작하는 노래를 듣게 되리라 기대한 이는 많지 않았을 것이다. NCT 127의 ‘삐그덕(WALK)’은 꽤나 올드스쿨의 힙합 느낌으로 다가온다. 보도자료에도 언급된 ‘2000년대 초반’ 느낌은 묵직한…
미묘 대중음악평론가 2024년 07월 25일 -
반려묘도 산책 나갈 수 있어요
“반려묘도 산책해도 되나요.”반려묘 보호자가 자주 하는 질문 중 하나입니다. 그러면 저는 “네, 반려묘도 산책할 수 있습니다”라고 대답하는데, 의외의 대답에 보호자가 놀라는 표정을 지을 때가 많습니다. 물론 반려묘 산책은 반려견 …
최인영 러브펫동물병원장 2024년 07월 22일 -
Z세대 코드에 맞춘 책 시장의 변신
종이책을 읽는 사람이 갈수록 줄고 있다. 이북(ebook) 같은 편리한 형태의 책이 등장한 것은 물론, Z세대 중에는 책 대신 유튜브, 숏폼 콘텐츠 등으로 책 요약본 영상을 보는 사람도 많다. 도서업계는 이처럼 변화하는 사람들의 독…
김상하 채널A 경영전략실 X-스페이스팀장 2024년 07월 22일 -
‘로마네 콩티’ 탄생의 아버지는 수도사였다
프랑스는 세계에서 가장 비싼 와인이 만들어지는 나라다. 프랑스의 와인 소비량은 1위지만, 생산량은 2위로 단순히 와인 양만을 중시하는 나라가 아니다. 한국에 수입된 국가별 와인 평균 가격 역시 프랑스가 이탈리아, 스페인, 미국을 압…
명욱 주류문화 칼럼니스트 2024년 07월 21일 -
커피와 와인, 국립공원 어우러진 시애틀
미국 시애틀 여행이 더 좋은 이유는 감미로운 커피가 함께하기 때문이다. 시애틀은 스페셜티커피협회가 주관하는 ‘글로벌 스페셜티 커피 엑스포’가 열릴 정도로 온 도시가 커피에 진심이다. 진심이 통했을까. 실험적인 로스팅(커피콩을 볶는 …
재이 여행작가 2024년 07월 20일 -
여름 강원도의 맛, 막국수
올해는 유난히 더위가 빨리 찾아와 6월부터 에어컨 없이 일상을 보내기가 힘들다. 이른 더위에 사람들의 마음은 벌써부터 여름 휴가지로 향하고 있다. 어디서, 어떻게 휴가를 보낼지 고민하는 시간까지도 휴가의 일부인 요즘, 사람들의 휴가…
이채현 자유기고가 2024년 07월 20일 -
서머퀸 (여자)아이들의 귀환
(여자)아이들이 걸그룹 여름 전쟁에 참전했다. 비교적 단출한 미니앨범 ‘I SWAY’를 발표하고 타이틀곡 ‘클락션(Klaxon)’으로 활동을 시작한 것이다. ‘TOMBOY’ ‘Nxde’ ‘Super Lady’ 등 도발적인 곡들을 통…
미묘 대중음악평론가 2024년 07월 18일 -
달콤 바삭한 ‘두바이 초콜릿’
요즘 ‘두바이 초콜릿’으로 불리는 픽스 초콜릿을 판매하는 카페가 늘어날 만큼 두바이 초콜릿이 인기다. ‘픽스 디저트 쇼콜라티에’라는 두바이업체가 만든 이 초콜릿은 독특한 맛과 식감 덕분에 국내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두바이 유…
글·요리 남희철 푸드스타일리스트 2024년 07월 17일 -
집단 질병 번져도 역학조사 의무 없는 반려동물
건강하던 반려묘가 갑자기 일어서지 못하고 심한 경우 목숨까지 잃는 일명 ‘고양이 신경근육병증 사태’가 전국적으로 발생한 지 만 3개월이 됐습니다(고양이 집단폐사 사건, 고양이 괴질병 사건 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는데, 이 글에서는 …
이학범 수의사·데일리벳 대표 2024년 07월 16일 -
길흉화복 좌우한다는 방위의 진실
“우리 집 금고는 어디에 두는 게 좋을까” “잠잘 때 머리 방향은 어디로 둬야 건강해질까” “공부가 잘 되는 아이 방은 어느 방향일까” 등은 풍수 현장에서 일반적으로 만나게 되는 질문들이다. 방위 혹은 방향이 사람에게 어떤 식으로든…
안영배 미국 캐롤라인대 철학과 교수(풍수학 박사) 2024년 07월 16일 -
키스오브라이프가 선물한 특별한 여름송
여름은 전통적으로 걸그룹의 계절로 여겨진다. 그런데 지난해에는 ‘여름송’이라 부를 만한 곡이 특별히 눈에 띄지 않았다. 어쩌면 걸그룹의 지속된 강세 때문일까. 시즌에 한정되는 ‘번외작’을 내기에는 본연의 콘셉트를 충실히 담아내기도 …
미묘 대중음악평론가 2024년 07월 11일 -
고양이는 ‘변화’를 싫어하는 동물
사람들이 반려묘에 대해 가지는 이미지는 대체로 이런 것 같습니다. 차갑다, 도도하다, 제멋대로다, 속을 알 수 없다, 곁을 주지 않는다…. 그렇다면 반려묘 눈에 비친 사람들 모습은 어떨까요. 모르긴 몰라도 보호자가 너무 무심하다고 …
최인영 러브펫동물병원장 2024년 07월 09일 -
Z세대 세상은 귀여움이 지배한다
“귀여움으로 지구 뿌신다” “◯◯◯ 내가 낳을걸” 같은 말에서 알 수 있듯이 귀여운 무언가를 봤을 때 Z세대가 나타내는 반응이 점점 진화하고 있다. 귀여운 것을 안 좋아하는 세대가 과연 있겠느냐만 Z세대는 유독 키링, 스티커 등 아…
김상하 채널A 경영전략실 X-스페이스팀장 2024년 07월 08일 -
연금술에서 태어난 증류주, 흑사병에서 유럽 구해
십자군전쟁은 유럽의 흑역사로 알려져 있다. 수많은 이슬람교도와 그리스정교회 소속 기독교인이 학살됐으며, 8차까지 전쟁이 이어지는 과정에서 미성년자도 다수 희생됐기 때문이다. 하지만 빛과 어둠은 공존하는 법이다. 십자군전쟁으로 유럽에…
명욱 주류문화 칼럼니스트 2024년 07월 07일 -
참외로 만든 이국의 맛, 태국 ‘솜땀’
여름이 되면 시원하고 달콤한 과일을 자주 찾게 된다. 그중 여름을 대표하는 참외는 달달한 맛과 아삭한 식감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다. 참외는 그냥 먹는 것 외에 요리에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데, 이번 여름엔 참외로 태국 샐러드 요…
글·요리 남희철 푸드스타일리스트 2024년 07월 06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