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Z세대 마음 사로잡은 마케팅
최근 X(옛 트위터)에서 “산 사람과 죽은 사람을 포함해 4명과 밥을 먹을 수 있다면 누구를 부를 것인지”라는 주제로 2시간 동안 대화를 나눴다는 게시 글이 화제였다. 한 가지 주제로 대화가 끝없이 이어진다면 그건 요즘 사람들의 마…
김상하 채널A 경영전략실 X-스페이스팀장 2025년 08월 19일 -

여름 과일 매력 다양하게 즐기기
여름은 바야흐로 과일의 계절이다. 수박, 포도, 자두, 참외, 복숭아 등 향긋하고 알록달록한 과일들이 시장과 마트를 가득 채운다. 여름 과일은 강한 햇볕을 받고 자란 덕에 비타민과 미네랄, 수분,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다. 더위로 인…
이채현 자유기고가 2025년 08월 18일 -

대박 식당 주변엔 어김없이 뒤집힌 가마솥 모양의 산 위치
“대박 식당에 오면 몇 가지 공통점이 보여요. 음식점에서 핵심인 주방으로 땅의 용맥(龍脈)이 흘러 들어와 명당 혈(穴)을 이루고, 주산(터의 배경이 되는 산)이나 안산(터 앞쪽으로 보이는 산)이 둥그런 형태며, 출입문이 대체로 좋은…
안영배 미국 캐롤라인대 철학과 교수(풍수학 박사) 2025년 08월 17일 -

‘한국 축구 미래’ 양민혁, 포츠머스 주전 경쟁이 시험대
손흥민의 미국 메이저리그사커(MLS) LA FC 이적으로 잉글랜드 1부 프리미어리그에서 뛰는 한국인 선수는 황희찬(울버햄프턴 원더러스) 1명만 남았다. 이런 상황에서 눈에 띄는 것은 잉글랜드 2부 챔피언십에서 뛰는 한국인 선수들이다…
박찬하 스포티비·KBS 축구 해설위원 2025년 08월 16일 -

빌보드 접수한 헌트릭스 ‘골든’
이럴 줄은 아마 아무도 몰랐을 것이다.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돌풍이 이어지는 가운데 극중 K팝 걸그룹 헌트릭스(HUNTR/X)의 노래 ‘골든(Golden)’이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100’ 1위에 …
미묘 대중음악평론가 2025년 08월 16일 -

수의사와 맞지 않다고 느낄 때 과감히 다른 의견 들어보자
반려동물을 기르는 보호자라면 반드시 만나게 되는 사람이 있다. 바로 수의사다. 반려동물을 입양한 뒤 진행하는 첫 신체검사를 통해 관계를 맺고 이후 각종 검진과 만성질환 관리, 마지막 무지개다리를 건너는 순간까지 많은 것을 논의할 창…
황윤태 빌리브동물병원 대표원장 2025년 08월 13일 -

올여름 Z세대 키워드는 ‘낭만’
유독 축축 처지는 올여름 날씨. 습도까지 높다 보니 돌아다니기보다 에어컨이 켜진 쾌적한 실내에 있는 게 더 좋다. 이 불볕더위에도 Z세대는 여름에만 즐길 수 있는 낭만을 찾아다니고 있다. 무더위가 싹 가실 Z세대 트렌드를 소개한다.
김상하 채널A 경영전략실 X-스페이스팀장 2025년 08월 12일 -

[영상] “바이킹 놀이기구 평지에서 타는 느낌” 인천공항 자율주행 셔틀 탑승기
“놀이기구 타는 것처럼 정말 신기해요.”
인천=이진수 기자 2025년 08월 11일 -

류수정의 인디팝 신곡 ‘뉴 카’
러블리즈(Lovelyz)로 데뷔해 솔로로 활동 중인 류수정은 2022년 자신의 레이블 ‘하우스 오브 드림스(House of Dreams)’를 설립했다. R&B와 팝을 기반으로 이어오는 작업들이 특히 지난해부터는 한결 홀가분한 인상을…
미묘 대중음악평론가 2025년 08월 10일 -

[영상] “직접 만난 손흥민에게선 ‘홀가분함’ 느껴졌다”
“손흥민은 감정이 북받쳤는지 눈물을 꾹 참으며 말을 이어갔다. 10년 동안 자신이 사랑하고 헌신한 팀을 떠나는 상황에서 만감이 교차했을 테다. 다른 한편 토트넘 주장으로서 동료들을 이끌어야 하는 중압감에서 벗어난 홀가분함도 느껴졌다…
김우정 기자 2025년 08월 09일 -

더위 물리치는 시원한 오이 냉수프
후덥지근한 8월, 냉장고 문을 열어 제일 먼저 찾게 되는 건 단연 오이다. 한입 베어 물면 아삭함과 함께 시원한 수분이 터져 나와 더위가 순식간에 가신다. 90% 이상이 물로 채워져 있는 자연 냉각 식재료이기도 하다. 칼로리는 낮고…
글·요리 남희철 푸드스타일리스트 2025년 08월 09일 -

잡지·신문·도서 한 번에 배송받는 북콤파스 ‘올인원’ 서비스
온라인 북마케팅 플랫폼 북콤파스가 정기구독 서비스 만족도 1등을 넘어 새로운 진화에 나선다. 외연 확장과 함께 전문 분야를 강화해 단순히 책을 유통하고 판매하는 공간이 아닌, 오래 머물면서 다양하고 깊이 있는 정보를 접할 수 있는 …
이한경 기자 2025년 08월 07일 -

무엇 하나 요구하지 않으면서 무한한 사랑 주는 반려동물
이 코너에서 ‘반려동물 양육 지식’을 주제로 격주 연재를 시작한 지 어느덧 2년, 연재 횟수로는 50여 회의 시간이 흘렀습니다. 오늘은 그 마지막 페이지로, 독자 여러분에게 진심을 담아 인사를 드리고자 합니다.
최인영 러브펫동물병원장 2025년 08월 07일 -

Z세대에게 국가유산청은 ‘감(感) 맛집’
올리브영 제공Z세대는 자신에게 필요한 것을 직접 만들 수 있는 세대다. 굿즈뿐 아니라, 디지털 영상을 손수 제작하고 폰트도 나눈다. 요즘은 자막을 보며 영상을 시청할 수 있도록 직접 영상 포맷을 바꾸기도 한다. 어디서 본 듯한 마케…
김상하 채널A 경영전략실 X-스페이스팀장 2025년 08월 06일 -

일생에 꼭 한 번 살아볼 만한 곳 밴쿠버
태평양과 맞닿은 도시 밴쿠버는 캐나다 서부 관문이자, 자연과 도시가 유기적으로 어우러진 국제도시다. 높고 푸른 하늘과 수려한 해안, 현대적인 고층 빌딩이 함께하는 세련된 도시이면서 숨소리마저 고요해지는 울창한 숲이 가득한 녹색 도시…
재이 여행작가 2025년 08월 06일 -

호랑이와 독수리 통해 본 고려대와 연세대 정체성
고려대와 연세대는 한국을 대표하는 명문 사학이다. 두 대학은 해마다 스포츠 정기전을 치르며 경쟁하고 있다. 두 대학 간 치열한 라이벌전은 과거 국민적 관심사로 거론됐을 정도다.
안영배 미국 캐롤라인대 철학과 교수(풍수학 박사) 2025년 08월 05일 -

조선에도 금주령 있었다
역사상 가장 바보스럽다는 평가를 받는 법이 있다. 바로 미국 금주법이다. 1920년부터 1933년까지 시행된 이 법은 주류 소비를 없애겠다는 당초 취지와 달리 마약 및 폭력 범죄 증가, 마피아 조직 성장이라는 심각한 부작용을 낳았다…
명욱 주류문화칼럼니스트 2025년 08월 05일 -

[영상] 서울에 노르웨이 통나무집이? 노원구 ‘수락휴(休)’
“운빨인 것 같아요.”
이진수 기자 2025년 08월 03일 -

낙천적 자존감 아크의 ‘awesome’
7인조 보이그룹 ‘아크(ARrC)’의 신곡 ‘awesome’ 뮤직비디오는 강렬한 이미지의 충돌이 먼저 눈에 띈다. 디스코 사운드의 인트로와 함께 일본 학원 폭력물 영화처럼 시작된다. 불량한 학생들이 폐허로 만들어버린 학교, 테러 대…
미묘 대중음악평론가 2025년 08월 03일 -

올여름 유럽에 새 둥지 튼 코리안리거
대한민국 축구 청춘들의 유럽 도전이 잇따르고 있다. 올해 뜨거운 여름 이적시장에서 유럽 대륙에 첫발을 디딘 선수가 있고, 더 큰 기회를 찾아 팀을 옮긴 선수도 있다. 주목할 만한 유럽 코리안리거들의 이적을 살펴봤다.
박찬하 스포티비·KBS 축구 해설위원 2025년 08월 02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