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가 매일 오전 국내 증시에서 주가가 크게 상승한 종목과 그 배경을 짚어드립니다. 주가 상승을 이끈 호재와 실적 등 투자 정보와 지표도 전달합니다.

상장 첫날 주가가 300% 오른 이노테크 기업 로고. 이노테크 제공
이노테크는 신뢰성 환경시험 장비와 특수 시험 장비를 전문적으로 납품하는 기업이다. 신뢰성 환경시험은 –70∼250℃의 저온·고온 및 고습의 가혹한 환경에서도 제품이 제대로 작동하는지를 검증하는 것이 핵심으로, 디스플레이, 반도체, 이차전지, 자동차 등 주요 산업에서 필수적인 역할을 수행한다.
이노테크는 2013년 설립 초기부터 기술 내재화와 장비 국산화에 집중한 결과, 현재 고객 맞춤형 장비 설계 및 공급과 납품 후 유지보수까지 포함한 토털 솔루션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또한 삼성디스플레이,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삼성SDI 등 국내 주요 대기업을 고객사로 확보하고, 글로벌 시장에서도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실적도 우상향 중이다. 지난해 매출 612억 원, 영업이익 57억 원을 기록했으며 올해는 각각 780억 원, 138억 원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노테크는 이번 공모를 통해 확보한 자금을 반도체와 이차전지 등 신규 산업 대응 장비 개발, 글로벌 고객 대응 인프라 강화, 연구개발(R&D) 투자 확대 등에 활용할 계획이다.

이한경 기자
hklee9@donga.com
안녕하세요. 주간동아 이한경 기자입니다. 관심 분야인 거시경제, 부동산, 재테크 등에 관한 취재하고 있습니다.
사상 최고가 기록한 현대차, 코스피는 4100선 회복
[오늘의 급등주] “기업가치 매우 저평가” 삼성에피스홀딩스 강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