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의사 처방전 없이도 동물약 살 수 있다니…
최근 국회 국정감사에서 동물용 의약품과 관련한 충격적인 실태가 지적됐습니다. 바로 비아그라와 동일한 성분의 동물약을 약국에서 반려동물 사육 여부와 상관 없이 그냥 살 수 있다는 것입니다. 사람에게 악용될 수 있는 동물약을 약국에서 …
이학범 수의사·데일리벳 대표 2024년 11월 12일 -

큰 강과 바다 기운 여과 없이 받는 건 해로울 수도
“산골 부자는 해변가 개보다 못하다”는 속담이 있다. 바닷가는 물산이 풍성해 개도 항상 먹을 수 있지만 궁벽한 산골에서는 고기가 귀해 부자도 먹기 힘들다는 뜻이다. 한국처럼 3면이 바다로 둘러싸이고 육지의 70%가 산지로 이루어진 …
안영배 미국 캐롤라인대 철학과 교수(풍수학 박사) 2024년 11월 11일 -

7년 공백 무색한 지드래곤 ‘파워’
어떤 곡은 기승전결을 따라 다채로운 감정선을 구성하며 듣는 이의 마음을 들었다 놨다 한다. 또 어떤 곡은 시종일관 하나의 무드를 완급 조절하면서 끌고 나간다. 지드래곤(G-DRAGON)이 오랜만에 내놓는 신곡 ‘POWER’는 후자다…
미묘 대중음악평론가 2024년 11월 08일 -

흰 우유·참치, 반려묘에게 위험해요
‘반려묘’ 하면 떠오르는 몇 가지 음식이 있습니다. 흰 우유, 생선이 그것인데요. 반려묘가 흰 우유를 핥아 먹거나 생선을 물고 도망치는 모습이 광고, 만화 등에 자주 묘사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실제로 이 같은 음식은 반려묘에게 해…
최인영 러브펫동물병원장 2024년 11월 07일 -

유서 깊은 남프랑스 ‘프로방스’ 여행
단지 머무는 것만으로도 설렌다는 프랑스의 보석 ‘남프랑스’. 남프랑스는 크게 ‘프로방스’ ‘알프스’ ‘코트다쥐르’ 지역으로 나뉘는데, 여행자는 대개 프로방스와 코트다쥐르 여행을 선호한다. 이유는 어느 계절에 가도 태양과 바다, 문화…
재이 여행작가 2024년 11월 06일 -

심장을 건강하게 하는 카카오
스트레스와 바르지 못한 식습관, 환경오염 탓에 현대인은 면역력이 약해지기 쉽다. 꾸준히 운동하고 식습관을 개선하면서 ‘슈퍼 푸드’를 함께 챙겨 먹으면 면역력을 강화하고 신체의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슈퍼 푸드란 우리 몸을 튼튼하게…
이채현 자유기고가 2024년 11월 05일 -

가을의 맛, 고등어구이
서늘한 가을바람이 불어오면 고등어의 기름진 맛이 더욱 깊어진다. 이 시기에 잡은 제철 고등어는 육질이 탄탄하고 풍미가 뛰어나다. 요즘 트렌드인 ‘홈쿡’에 적합한 재료로 손색이 없다.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가을 제철 고등어는 알고…
글·요리 남희철 푸드스타일리스트 2024년 11월 04일 -

‘전자 쇠맛’으로 돌아온 에스파
에스파(aespa)가 새 미니앨범으로 돌아왔다. 올해 내내 쉴 틈 없이 보인 것 같은 기분이 들지만 사실 스튜디오 음반으로는 5월 ‘Armageddon’에 이어 두 번째다. ‘Supernova’ 등이 차트에서 지속적인 반응을 얻고 …
미묘 대중음악평론가 2024년 11월 01일 -

Z세대가 열광하는 ‘스웨덴 캔디’
‘헝거마케팅’ 유행은 끝나지 않을 것이다. 헝거마케팅은 한정된 물량만 판매해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더욱 자극하는 마케팅 기법이다. 원하는 사람이 모두 살 수 있을 만큼 물량이 풀리지 않아 소비자가 물건을 구하려고 기다리는 일종의 품…
김상하 채널A 경영전략실 X-스페이스팀장 2024년 10월 30일 -

집 안에서 땅속 살기 ‘수맥파’ 피하는 법
풍수는 사람에게 이로운 생기(生氣) 터를 찾아내는 것을 지상 명제로 삼는다. 바람길과 물길의 원리를 이용해 지형적 명당을 찾거나, 무형의 방위를 채택해 좋은 에너지를 찾아가는 식이다. 그러나 눈에 보이지도 않고 만져지지도 않는 생기…
안영배 미국 캐롤라인대 철학과 교수(풍수학 박사) 2024년 10월 29일 -

치매 예방엔 생선, 과일, 채소가 최고
수명이 길어지면서 ‘유병 장수 시대’에 접어들었다. 특히 관절질환, 파킨슨, 치매 같은 퇴행성 질환 환자가 증가하고 있다. 이 중 노인들이 가장 두려워하는 질병이 치매다. 국립중앙의료원 중앙치매센터 조사 결과 올해 국내 65세 이상…
이채현 자유기고가 2024년 10월 27일 -

[영상] “댕댕이와 행복하게 살려면 개는 개라고 여기세요”
“개는 사람이 아니에요. 기계도 아니고요. ‘개는 개’입니다. 이걸 절대 잊지 마세요.”설채현 놀로행동클리닉 원장에게 “반려견과 행복하게 살 수 있는 방법을 알려달라”고 하자 그가 내놓은 답이다.설 원장은 한국과 미국에서 각각 …
송화선 기자 2024년 10월 25일 -

"아~파트 아파트"... 공개 1주 만에 전 세계가 떼창
로제와 브루노 마스가 함께한 싱글 ‘APT.’가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10월 18일 발매 직후 국내외 차트 정상을 단숨에 거머쥐었고, 뮤직비디오도 5일째에 조회수 1억 회를 돌파했다. 12월 발매될 솔로 앨범의 선공개곡으로, 별다…
미묘 대중음악평론가 2024년 10월 25일 -

반(反)위스키법이 탄생시킨 숙성 위스키
정통 스카치위스키에는 몇 가지 조건이 있다. 최소 3년 이상 숙성을 거쳐야 하고 증류부터 숙성, 병입까지 모두 스코틀랜드에서 마쳐야 하는 것 등이다. 또 알코올 도수는 최소 40도 이상이어야 한다.
명욱 주류문화 칼럼니스트 2024년 10월 22일 -

SM 사옥 앞 근조화환이 말하려는 것
SM엔터테인먼트 사옥 앞에 근조화환이 가득 늘어섰다. 1000개 이상으로 알려졌다. 지난해 9월 데뷔한 보이그룹 라이즈(RIIZE)의 한 멤버를 탈퇴시키라는 팬덤의 시위였다. 이 멤버는 연인과 함께 있는 모습이 담긴 과거 사진 등이…
미묘 대중음악평론가 2024년 10월 18일 -

반도체 왕국 변신 중인 용인, 日帝 수도 후보지였다
경기 용인은 한국 근현대사에서 가장 이색적인 스토리를 가진 지방자치단체 중 하나다. 용인은 조선시대까지만 해도 권세가의 묏자리 명당 정도로 주목받았던 지역이다. ‘생거진천 사거용인’(生居鎭川 死居龍仁: 살아서는 진천, 죽어서는 용인…
안영배 미국 캐롤라인대 철학과 교수(풍수학 박사) 2024년 10월 16일 -

가을철 거리에 떨어진 은행, 반려견이 먹으면 치명적
가을이 되면 유독 몇 가지 이유로 반려견을 데리고 병원에 내원하는 보호자가 많습니다. 이 무렵 자주 볼 수 있는 음식, 물건 등이 반려견 건강을 위협하는 것인데요. “이게 반려견에게 위험하다고?”라고 반문하게 되는 것이 대부분이어서…
최인영 러브펫동물병원장 2024년 10월 16일 -

Z세대 눈길 끈 메가트렌드
무엇이 유행이라고 단정 짓기 어려운 요즘이다. 유행의 굵은 줄기는 있을지 몰라도 ‘나노 유행’이라는 말이 나올 만큼 유행의 다양한 가지가 등장했다. 그럼에도 ‘메가트렌드’(현대 사회에서 일어나는 거대한 조류 또는 유행을 이르는 말)…
김상하 채널A 경영전략실 X-스페이스팀장 2024년 10월 15일 -

안동찜닭과 파스타의 새로운 조화
넷플릭스 인기 프로그램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에서 최강록 셰프가 감자 매시에 간장 소스를 더해 베이스를 만드는 장면이 많은 이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이 장면을 보고 한식 대표 요리인 안동찜닭을 현대적인 파스타로 재해석할…
글·요리 남희철 푸드스타일리스트 2024년 10월 14일 -

귀여운 유령 뮤직비디오 낸 NCT WISH
뮤직비디오에 유령이 로맨틱한 상대역으로 등장한다. 학교에서 발견된 이 인물은 흰 천에 어설프게 눈 구멍 2개를 뚫어 뒤집어쓰고 있다. 유령이지만 만질 수도 있어서 멤버들이 옷을 입히기도 하고, 손을 잡아끌기도 한다. 말하자면 평범하…
미묘 대중음악평론가 2024년 10월 13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