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보] 우크라이나인의 절규·고통·눈물
침공이 시작되면 이틀 안에 러시아에 점령될 것으로 여겨지던 우크라이나가 개전 한 달이 넘도록 선전하는 가운데 러시아의 민간인 대량 학살 증거가 속속 공개되면서 전 세계가 경악하고 있다. 4월 3일(이하 현지 시간) 이리나 베네딕토바…
이한경 기자 2022년 04월 08일 -
대거 밀린 IPO 일정, 하반기 주목할 만한 기업은?
지난해 호황이던 기업공개(IPO) 시장이 요즘 한산하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전쟁, 미국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의 금리인상 움직임, 스태그플레이션, 국내 증시 침체 등 여러 이슈로 수요 예측에 실패해 올해 IPO 계획을 접은…
구희언 기자 2022년 04월 07일 -
금수저에 인성까지 바르던 전자기학의 아버지
가난한 대장장이 아들로 태어나 제대로 된 교육을 받지 못한 채 어린 시절부터 제본소에서 책을 만드는 일을 도우며 자란 과학자가 있다. 영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과학자를 꼽을 때 제일 많이 언급되는 실험물리학자 마이클 패러데이(1791…
과학 커뮤니케이터 궤도 2022년 04월 07일 -
저축보다 중장기적 펀드투자! 30대 초반 직장인의 목돈 마련 재테크
Q 월급을 목돈으로 불리고 싶은데 직장생활을 한 지 얼마 안 됐고 투자 경험도 없어서 가급적 안정적으로 수익을 내며 투자하고 싶습니다. 뭐부터 하면 좋을까요.A 과거보다 저축 금리가 낮아서 저축만으로는 행복한 미래를 준비하기 어렵게…
유용현 KFG 공인재무설계사(CFP) 2022년 04월 06일 -
“인텔 잡아라!” 코로나19로 불붙은 글로벌 CPU 전쟁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집에서 일하고 공부하고 노는 일상이 자리를 잡았다. 재택근무와 온라인 학습이 보편화하면서 PC(개인용 컴퓨터) 수요가 덩달아 늘었다. 영화관이나 콘서트장에 가기 어려운 상황이다 보니 집에서 여가활동을 즐기는…
김지현 테크라이터 2022년 04월 06일 -
“저평가 기업 레버리지 투자로 50억 벌었다”
바야흐로 주식투자 인구 1400만 시대라지만 대다수는 제로섬 게임에 빠져 있는 것이 현실이다. 벤저민 그레이엄은 저서 ‘현명한 투자자’에서 “기업의 적정 가치보다 충분히 낮은 주가일 때 안전마진을 확보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렇다…
한여진 기자 2022년 04월 06일 -
인생 ‘마지막 여행’ 준비하는 알랭 들롱
“우리는 병원이나 생명 유지 장치를 거치지 않고 조용히 세상을 떠날 권리가 있다.”‘세기의 미남 배우’가 선택한 인생 ‘마지막 여행’ 방식이 세간의 주목을 받고 있다. 프랑스의 원로 배우 알랭 들롱(87)은 최근 ‘안락사’로 삶을 …
김우정 기자 2022년 04월 05일 -
불확실성 시대 금 투자, 수익보다 헤지 수단으로 활용해야
최근 어머니 환갑 선물로 골드바를 선물하려고 금 시세를 알아본 직장인 김모(29) 씨는 “예전에 비상용으로 골드바를 사뒀는데 이번에 다시 사려고 금값을 알아보니 전보다 엄청 올랐다”며 “지금 예산으로는 손톱만 한 크기밖에 못 할 것…
구희언 기자 2022년 04월 05일 -
5년 숨죽인 전경련, 재계 맏형 위상 회복할까
국정농단 사태를 겪으면서 한때 존폐 위기에까지 내몰렸던 전국경제인연합회(전경련)가 윤석열 정부 출범을 앞두고 서서히 기지개를 켜고 있다. 3월 21일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서울 종로구 통의동 대통령직인수위원회(인수위) 사무실에서 …
강현숙 기자 2022년 04월 05일 -
해외펀드 판매 100조 달성한 ‘글로벌 플레이어’ 미래에셋그룹
최근 몇 년간 한국 자본시장은 규모뿐 아니라 질적인 면에서도 빠른 성장을 이뤘다. 자산관리 패러다임은 저축에서 투자로, 직접투자에서 간접투자로, 상품에서 자산배분으로 바뀌었다. 투자 전문 기업들의 활동 무대 역시 세계로 뻗어나가고 …
김유림 기자 2022년 04월 04일 -
오스카 생방 중 “FUXX”가 들려 아찔했어요 [SynchroniCITY]
영대 수고하셨어요! 무척 잘 봤습니다.현모 아….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보셨어요?영대 네, 저희는 온 가족이 같이 봤어요.현모 어머, 민망스러워라. 어떠셨어요?영대 일단 우리가 그렇게 침이 마르도록 칭찬한 영화 ‘코다’가 작품상을 …
안현모 동시통역사·김영대 음악평론가 2022년 04월 04일 -
호텔과 미술관 품은 프리미엄 브랜드 현대건설 ‘디에이치’
주말 아침에 눈을 뜬 A 씨는 커튼을 열고 아파트 창문 너머로 보이는 ‘공원 뷰’를 만끽한다. 첨단 진공유리로 시공돼 한층 더 깨끗한 시야를 즐길 수 있고 단열과 결로 방지 효과도 우수하다. 층간소음 차단 기술이 적용된 덕에 먼저 …
김우정 기자 2022년 04월 04일 -
美 연준 인사들 “가능한 빨리 0.5%p 금리인상”
제롬 파월 미국 연방준비제도이사회(Fed·연준) 의장 한마디에 시장이 롤러코스터처럼 움직이고 있다. 파월 의장은 3월 21일(현지 시간) 전미실물경제협회(NABE) 콘퍼런스 연설에서 “물가가 너무 높다”면서 “금리인상은 물가가 통제…
한여진 기자 2022년 04월 04일 -
국민의힘과 민주당 ‘의좋은 형제’ 되려나
옛날 옛적에 우애 좋은 형제가 있었다. 형은 동생 살림살이를 늘 걱정하다 자신이 추수한 볏단을 밤마다 몰래 동생 집으로 옮기기 시작했다. 그런데 형제의 볏단 양은 변하지 않았다. 어느 날 형은 밤길에 동생과 마주쳐 깜짝 놀랐다. 동…
김수민 시사평론가 2022년 04월 03일 -
尹 염통 회식 노포·BTS 소속사… 용산 핫 플레이스 이모저모
“그냥 옆집 아저씨 같은 분이 몇 번 회식하러, 술 드시러 오는구나 싶었어요. 지금처럼 유명할 때가 아니었거든요. 염통을 안주로 먹었는데 고기를 많이 안 먹었어요. ‘고기를 안 좋아하나’ 생각했죠. 나중에 (대선) 출마한다는 소식을…
최진렬 기자 2022년 04월 03일 -
러시아 자충수에 에너지 패권 미국으로 넘어갔다
러시아 영토의 중간을 남북으로 가로지르는 우랄산맥 서쪽 지역은 석유와 천연가스가 풍부하게 매장된 곳이다. 제2차 세계대전 당시 나치 독일의 침공으로 엄청난 피해를 입은 옛 소련이 피폐해진 경제를 회복해 사회주의 강대국이 된 것도 석…
이장훈 국제문제 애널리스트 2022년 04월 03일 -
침대 회사가 수제 버거 팔면 생기는 일
‘시몬스 침대, 청담동에 수제 버거 전문점 오픈’. 얼마 전 시몬스 침대와 관련해 일제히 보도된 기사 제목이다. 시몬스 침대가 부산 대표 수제 버거 브랜드 ‘버거샵’과 손잡고 서울 청담동 핫플로 떠오른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 청담…
이한경 기자 2022년 04월 03일 -
“신적폐 청산” vs “정치 보복” 딜레마 처한 尹
“해야죠. 해야죠. 돼야죠. 문재인 정권에서 불법과 비리를 저지른 사람들도 법에 따라, 시스템에 따라 상응하는 처벌을 받아야 합니다.”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2월 9일 ‘중앙일보’와 인터뷰에서 “문재인 정부 초기처럼 집권 시 이전 …
이종훈 정치경영컨설팅 대표·정치학 박사 2022년 04월 02일 -
역대 대통령의 ‘야구 사랑’ 비하인드 스토리
최근 ‘주간동아’ 1332호에 ‘야구광 윤석열’ 기사가 실린 후 지인과 야구인들로부터 많은 성원과 격려를 받았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야구팬인 건 이미 알려졌지만 그 뿌리가 대광초 때부터, 그리고 바쁜 검사 생활 중에도 야구인들…
김수인 스포츠 칼럼니스트 2022년 04월 02일 -
北 ICBM 도발, 우크라이나 전쟁 후 美 ‘화염과 분노’ 부른다
3월 25일 북한 ‘노동신문’은 미사일 발사 성공 소식으로 도배된 일종의 특집호였다. 북한 당국은 전날 미사일 발사를 대서특필하며 “용감히 쏘라”는 김정은 조선노동당 총비서 겸 국무위원장의 친필 명령서와 발사 사진, 뮤직비디오처럼 …
신인균 자주국방네트워크 대표 2022년 04월 02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