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EO 마인드 없는 정치인은 가라!
※만보에는 책 속에 ‘만 가지 보물(萬寶)’이 있다는 뜻과 ‘한가롭게 슬슬 걷는 것(漫步)’처럼 책을 읽는다는 의미가 담겨 있다.
최진렬 기자 2021년 09월 10일 -

제철 자두를 즐기는 새로운 방법 ‘자두 콩포트’
퇴근길엔 마트에 들러 장을 본다. 싱싱한 해산물, 때깔 고운 과일, 파릇한 채소를 둘러보며 ‘오늘은 뭘 먹지?’ 하는 기분 좋은 고민을 한다. 지인과 함께하는 식탁을 머릿속에 그려볼 때도 있다. 그날 기분에 따라 저녁거리를 사서 직…
글 · 요리 남희철 푸드스타일리스트 instagram.com/@nam_stylist 2021년 09월 10일 -

사망률 높은 신장癌, ‘이 증상’ 꼭 알아두세요
박정선(59·가명) 씨는 최근 옆구리가 자주 아픈 데다, 탈모까지 생겨 우울증 증세도 나타났다. 이것은 노화 시그널일까.이이령 KMI 광화문센터 직업환경의학과 전문의는 “옆구리와 뼈, 허리 통증이 있으면서 탈모가 진행 중이라면 신장…
한여진 기자 2021년 09월 08일 -

예지몽? 인간의 꿈은영원한 미스터리 같아요 [SynchroniCITY]
영대 아니, 이사 간 집에 벌레가 많다는 게 정말이에요? 현모 에구, 며칠 전 소독업체도 불렀고, 서서히 해결해가고 있어요. 영대 매일 악몽에 시달릴 정도라면 심각한 거네요. 현모 ㅠㅠ 솔직히 이사 오고 한 달 동안 캠핑 온…
안현모 동시통역사·김영대 음악평론가 2021년 09월 06일 -

지금 ‘소박’이란 백신이 필요해요
※만보에는 책 속에 ‘만 가지 보물(萬寶)’이 있다는 뜻과 ‘한가롭게 슬슬 걷는 것(漫步)’처럼 책을 읽는다는 의미가 담겨 있다.
한여진 기자 2021년 09월 03일 -

엉뚱하게도, 여초 커뮤니티 ‘여성시대’로 화살 돌린 김희철
그룹 슈퍼주니어 멤버 김희철이 한 예능프로그램에서 “전문가들은 초심자에게 유기견 입양을 권하지 않는다”고 말해 논란이 일었다. 유기견에 대한 편견을 조장한다는 비판이었다. 그는 유기견을 키우는 것은 대단한 일이라는 취지였으며, 그런…
미묘 대중음악평론가 2021년 09월 03일 -

흥미로운 변종, 섹스 빼고 다 나오는 ‘나쁜’ 케이팝
어떤 이들에게 ‘투모로우바이투게더(T×T)’는 특이한 아이돌일지 모르겠다. 올해 발매된 앨범 ‘혼돈의 장: FREEZE’와 그 리패키지인 ‘혼돈의 장: FIGHT OR ESCAPE’는 제목도 비범하지만 강렬한 록 사운드를 내세운 것…
미묘 대중음악평론가 2021년 09월 02일 -

1교시는 강방천, 2교시는 존 리
나의 첫 주식 교과서 강방천·존 리 지음/ 페이지2북스/ 288쪽/ 1만6500원 한국 주식시장에서 투자 대가로 꼽히는 강방천 에셋플러스자산운용 CIO(최고정보관리책임자)와 존 리 메리츠자산운용 대표이사. 주식투자에 관심 있다면 한…
구희언 기자 2021년 09월 02일 -

속 쓰림·빈혈·체중↓ 癌 발생 1위 위암 시그널
김서형(55·가명) 씨는 최근 누웠다 일어날 때면 종종 빈혈을 느낀다. 얼마 전부터 속 쓰림, 소화불량도 잦아졌다. 이유 없이 체중까지 감소했다. 어떤 시그널일까.김성훈 KMI 수원센터 가정의학과 전문의는 “나이가 들면서 소화력이 …
한여진 기자 2021년 08월 31일 -

페미니즘? 그냥 사람 사이 불평등이 싫어요 [SynchroniCITY]
영대 여름이 이 비와 함께 굿바이 하려나 보네요.현모 진짜 비가 너무 무섭게 쏟아져요. 저희 집 새시 틈으로 물이 새어 들어와 난리도 아니에요.영대 아, 진짜요? 이사 간 지 얼마 안 됐잖아요.현모 그러니까요.영대 스트레스가 이만저…
안현모 동시통역사·김영대 음악평론가 2021년 08월 30일 -

“참된 배움은 각자 자기다운 개성 꽃피우는 일”
제2차 세계대전 당시 일본 군부는 자국민을 전쟁 승리를 위한 도구로 사용했다. 일본 문부성은 당시 ‘국체의 본의’를 편찬해 학생들에게 멸사봉공(滅私奉公) 가치를 주입했다. 마키구치 쓰네사부로 창가(創價)학회 초대 회장은 이 같은 군…
최진렬 기자 2021년 08월 30일 -

만약 ‘식빵 언니’ 키가 30㎝ 작았다면
※만보에는 책 속에 ‘만 가지 보물(萬寶)’이 있다는 뜻과 ‘한가롭게 슬슬 걷는 것(漫步)’처럼 책을 읽는다는 의가미 담겨 있다.
구희언 기자 2021년 08월 27일 -

추억의 그 맛, 색다르게 즐기기 ‘고구마 당근 롤 맛탕’
누구에게나 그런 맛이 있다. 어머니의 고등어조림, 할머니의 된장찌개, 학교 앞 분식집 떡볶이처럼 추억을 곱씹게 하는 맛. 나는 365일 다이어트 중이다. 입이 심심할 땐 튀기지 않은 건조 고구마칩을 먹는다. 며칠 전에도 고구마칩을 …
글 · 요리 남희철 푸드스타일리스트 instagram.com/@nam_stylist 2021년 08월 27일 -

사회 곳곳 스며든 아이돌 팬덤 ‘서방’ 문화
인터넷에서 한 여성 운동선수에 대한 글을 봤다. 그와 관련해 성소수자성 이야기를 하는 사람이 많은데, 그럴 때는 ‘서방’을 해야 한다. ‘서방’은 ‘서치(search) 방지’의 줄임말로, 인터넷상에서 특정 인물의 이름을 변형해 쓰는…
미묘 대중음악평론가 2021년 08월 25일 -

남성癌 2위 폐암, ‘이 증상’ 꼭 알아두세요
최근까지 20여 년간 하루에 담배 한 갑씩을 꼬박꼬박 피운 윤석형(58·가명) 씨는 얼마 전 심한 기침과 함께 피 섞인 가래가 나오더니 호흡 곤란과 발열 증상도 나타났다. 마치 코로나19를 연상케 하는 증상이었다. 이것은 어떤 시그…
한여진 기자 2021년 08월 24일 -

비대면 시대, ‘아이 콘택트’가 더 필요해요 [SynchroniCITY]
현모 강원 평창에 내려왔는데, 바람이 차요.영대 여기도 이제 아침 공기가 제법 선선해요.현모 섭섭해요. ㅜㅜ 이렇게 두 번의 여름을 코로나19와 함께 보내버렸다니….영대 그것도 그래요. 근데 평창이면 또 막국수 먹겠네요. ㅎㅎ현모 …
안현모 동시통역사·김영대 음악평론가 2021년 08월 23일 -

1990년대 作 왕자웨이 영화에 MZ세대가 녹아들다
하루에도 영상 콘텐츠 수천, 수만 개가 쏟아져 나오는 시대에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반 출생)의 마음을 사로잡은 영화가 있다. 1990년대 홍콩 영화 뉴웨이브 시대를 이끈 왕자웨이(왕가위·63) 감독의 작품들이다. …
한여진 기자 2021년 08월 21일 -

극성 지지층만 바라본 文 정부 4년 대해부
※만보에는 책 속에 ‘만 가지 보물(萬寶)’이 있다는 뜻과 ‘한가롭게 슬슬 걷는 것(漫步)’처럼 책을 읽는다는 의가미 담겨 있다.
김우정 기자 2021년 08월 20일 -

‘미각 충족’ 다이어트 식단, ‘부추 페스토’
닭가슴살은 다이어터들이 가장 많이 찾는 식재료다. 저칼로리-고단백 식품에 1인분씩 포장돼 있어 간편하게 먹기 좋다. 나도 처음 체중 조절을 시작했을 때 많이 먹었다. 그런데 심심한 맛 때문일까. 자꾸 김치찌개, 파스타, 샌드위치 같…
글 · 요리 남희철 푸드스타일리스트 instagram.com/@nam_stylist 2021년 08월 20일 -

태권도에서 미리 본 케이팝 ‘세계화’
2020 도쿄올림픽에서 화제를 불러 모은 종목 가운데 하나가 태권도다. 우리는 태권도 종주국이다 보니 당연히 메달을 휩쓸길 기대한다. 그런데 이번 대회에서 금메달은 크로아티아, 세르비아, 이탈리아, 터키, 중국 등 다양한 나라에서 …
미묘 대중음악평론가 2021년 08월 1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