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일강 따라 흐르는 고대 문명, 아스완에서 룩소르까지
공전의 히트를 기록한 크리스티앙 자크의 대하소설 ‘람세스’. 피라미드와 스핑크스, 아부심벨·카르나크·룩소르 신전을 비롯한 거대 신전들, 파라오의 저주와 투탕카멘, 그리고 소설 주인공 람세스 2세의 카리스마 넘치는 활약상은 가슴을 뒤…
재이 여행작가2023년 06월 25일
웅장한 피라미드·스핑크스와 황홀한 인생 사진을…
세계 7대 불가사의 중 유일하게 현존하는 피라미드와 스핑크스가 있는 곳. 룩소르부터 아스완까지 나일강을 따라 고대 문명의 신비로움이 가득한 곳. 여행자라면 꼭 한 번쯤 가보기를 열망하는 버킷리스트 1순위 국가. 그곳은 바로 오늘 함…
재이 여행작가2023년 06월 10일
싱그러운 봄, 오사카로 떠나는 가족 여행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많은 이가 자녀와 해외여행을 떠나고 있다. 특히 일본이 외국인 관광객 무비자 입국과 개인 자유여행을 허용하면서 일본을 찾는 한국인 여행객이 눈에 띄게 늘었다. 이전부터 일본은 가까운 거리, 익숙한 문화와 음식…
재이 여행작가2023년 05월 27일
매혹적인 바다 정원이 펼쳐지는 ‘괌’
눈부시게 푸른 하늘, 에메랄드빛 바다, 사계절 내내 따뜻한 날씨…. 열대 속 지상 낙원 같은 괌의 풍경이다. ‘가족여행의 성지’로 일컬어지는 인기 휴양지 괌은 한국에서 4시간이면 갈 수 있는 가까운 거리로 한국과 시차가 1시간에 불…
재이 여행작가2023년 05월 16일
신비로운 장밋빛 고대 도시, 요르단 페트라
천년의 아름다움을 간직한 요르단 페트라는 요르단 여행의 꽃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페트라는 그리스어로 ‘바위’라는 뜻으로, 도시 사방이 절벽으로 둘러싸인 천연 요새다. 이국적이다 못해 외계적인 느낌마저 드는, 자연과 인간이 더불어…
재이 여행작가2023년 05월 06일
시간이 멈춰버린 미지의 나라 ‘요르단’
가끔은 어색하고 낯선 미지의 나라를 여행지로 선택해보라고 말한다. 한 번도 가보지 않은 나라로 떠나는 것이야말로 여행이 주는 특별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이다. 아무것도 모른다는 기분 좋은 긴장과 설렘은 여행의 재미까지…
재이 여행작가2023년 04월 15일
새로운 시작을 위한 여행, 시드니에서 하루
세상은 점점 뭐라도 가득 채우지 않으면 도태되고 있는 듯한 느낌이 들게 만든다. 비워내는 것이 결단코 뒤처지는 것이 아닌데도 말이다. “비움이 주는 가치를 탐색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무엇일까”라고 누군가 내게 묻는다면 1…
재이 여행작가2023년 04월 01일
미치도록 아름다운 사랑의 도시, 피렌체
“홀로 멀리 여행을 떠나라. 그곳에서 가장 그리운 사람이 당신이 가장 사랑하는 사람이다.”이탈리아 피렌체를 ‘사랑과 낭만의 도시’로 전 세계인에게 각인시킨 영화 ‘냉정과 열정 사이’에 나오는 명대사다. 영화는 피렌체를 배경으로 사랑…
재이 여행작가2023년 03월 1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