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520

2006.01.24

손목 근육 키우는 데 ‘덤벨운동’이 짱!

  • 입력2006-01-23 08:46:00

  • 글자크기 설정 닫기
    새해에 꼭 이루고 싶은 계획을 꼽으라면 몸매 관리를 드는 이가 많을 것이다. 하지만 일과 시간에 쫓겨 운동할 짬을 낼 수 없거나, 헬스클럽에 가더라도 운동할 차례를 기다리느라 시간을 허비하고 싶지 않다면 덤벨과 의자가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 최소의 장비와 공간으로도 운동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특히 덤벨은 가슴, 팔, 어깨, 손목 등 상체를 발달시키는 데 아주 적합한 운동기구다.

    우리 몸의 근육을 구성하는 물질은 단백질이다. 뿐만 아니라 단백질은 결합조직 등 신체조직을 구성하며 효소와 호르몬, 체내 필수물질의 운반과 저장, 항체 및 체액의 균형 유지 등 중요한 기능을 갖고 있다.

    단백질은 여러 개의 아미노산으로 구성돼 있고, 아미노산은 필수아미노산과 비필수아미노산으로 나뉘는데,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고 외부에서 섭취해야만 하는 아미노산을 필수아미노산이라고 한다. 이 필수아미노산이 근육 생성과 근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식품에서 섭취하는 단백질은 체내에서 아미노산으로 분해된 뒤 간을 경유해 각 세포에서 필요에 따라 각종 단백질로 재합성되면서 근육 성장에 많은 도움을 준다. 따라서 점심식사 때 단백질을 많이 섭취하고, 운동을 하고, 낮잠을 자는 것은 근육을 만드는 데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왼쪽에 소개한 위스트컬은 전완 부위(손목)의 운동으로, 운동 시 부상을 막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틈틈이 하면 상체운동을 하면서 손목 부상의 위험성에서 벗어날 수 있다.



    운동 명칭: 덤벨 리버즈 위스트컬(덤벨로 손목 근육 만들기)

    손목 근육 키우는 데 ‘덤벨운동’이 짱!
    ★운동 방법

    ①의자에 앉아 손바닥이 아래로 향하게 덤벨을 잡고 무릎에 아래팔을 걸친다.②손목을 아래로 내려서 충분히 구부린다.③최대한 손목을 들어올린다.④①~③의 동작을 반복한다.

    ★주의사항

    ①덤벨을 든 손목이 무릎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한다.②무거운 중량의 뎀벨은 사용하지 않는다.

    ★운동 부위: 전완근(손목 근육)72.

    ■ 문의·자료 제공 : 상아스포츠㈜ www.power365.com/ 02-3474-9700



    파워 365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