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과 뛰어노는 가을 야외축제 ‘2022 튼튼 펫 페스타’

[Pet ♥ Signal] 10월 8~10일 경기 부천영상문화단지 개최, 반려견과 함께하는 이벤트·경품 가득

  • reporterImage

    강현숙 기자

    life77@donga.com

    입력2022-10-04 16:51:34

  • 글자크기 설정 닫기
    ‘2022 튼튼 펫 페스타’에선 반려동물들이 탁 트윈 야외에서 마음껏 뛰놀 수 있다. [GETTYIMAGES]

    ‘2022 튼튼 펫 페스타’에선 반려동물들이 탁 트윈 야외에서 마음껏 뛰놀 수 있다. [GETTYIMAGES]

    반려인과 반려동물이 탁 트윈 야외에서 함께 즐길 수 있는 ‘2022 튼튼 펫 페스타’가 10월 8~10일 경기 부천영상문화단지에서 열린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펫산업소매협회, 부천시가 후원하고 동아일보와 채널A, ㈜라이브에어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푸르른 가을, 가족 같은 반려동물과 함께’라는 주제로 반려동물과 함께 가을을 즐기자는 의미를 담았다.

    기존의 반려동물 행사는 대부분 실내에서 진행되다보니 반려동물과 함께 방문하기엔 제약이 있거나 불편한 경우가 많았다. ‘2022 튼튼 펫 페스타’는 탁 트인 잔디밭에서 열려 좁은 실내에서만 지내던 반려동물이 신나게 뛰어놀 수 있다. 반려견 놀이장비가 설치된 ‘반려견 놀이터’가 마련돼 있어 편하게 즐길 수 있다.

    반려견과 추억 만들며 경품 받고, 건강 상담하고

    행사 기간에는 반려견과 추억을 쌓을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과 이벤트가 마련돼 있다. ‘반려견 달리기 대회’는 반려견이 장애물과 유혹물품을 이겨내고 보호자에게 먼저 달려가면 승리하는 게임이다. 반려동물의 귀여운 모습을 그림으로 남기는 ‘캐리커처 그리기’, 반려동물 이름표를 직접 만들어보는 ‘이름표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도 만날 수 있다.

    참관객들을 위한 경품 이벤트도 눈길을 끈다. 동물상식에 대한 퀴즈를 풀고 정답을 맞히면 경품을 주는 ‘동물사랑 OX퀴즈’, 행사장에 상품을 걸고 신발을 던져 맞추면 상품을 증정하는 ‘신발 던지기 게임’, 훌라후프 안에 원반을 던져 골인시키면 상품을 주는 ‘훌라후프 원반 던지기’ 등이 진행된다. 경품은 풀무원건강생활 아미오 사료와 푸쿠펫 펫 배변봉투, CJ제일제당 미초, 휴대전화 그립톡 등이 준비돼 있다.

    반려동물에 관한 유익한 상담 프로그램과 세미나도 진행된다. 건강과 행동발달 및 법률 상담 프로그램을 통해서는 평상시 궁금했던 반려동물 관련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안전하게 산책하기(8일). 스마트한 반려생활(9일), 건강한 노견생활(10일)에 관한 세미나도 열린다. 다양한 시범 프로그램도 재미를 더할 것으로 보인다. 반려견과 핸들러가 나와 참관객들에게 반려견 훈련시범을 보이는 ‘반려동물 훈련 시범’이 행사 첫날인 8일 진행될 예정이다.



    시원한 바람과 포근한 햇살이 나들이를 재촉하는 가을이다. 사랑스러운 반려동물과 볼거리, 즐길거리 가득한 ‘2022 튼튼 펫 페스타’를 찾아 오래 기억에 남을 추억을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

    일시 10월 8일(토)~10일(월) 오전 10시~오후 6시

    장소 경기 부천영상문화단지 內 야외잔디밭(지하철 7호선 삼산체육관역 인근)

    입장료 무료

    10월 8~10일 경기 부천영상문화단지에서 개최되는 ‘2022 튼튼 펫 페스타’. [동아DB]

    10월 8~10일 경기 부천영상문화단지에서 개최되는 ‘2022 튼튼 펫 페스타’. [동아DB]



    강현숙 기자

    강현숙 기자

    안녕하세요. 주간동아 강현숙 기자입니다. 재계, 산업, 생활경제, 부동산, 생활문화 트렌드를 두루 취재하고 있습니다.

    구로경찰서·구로구, 정신응급 입원 전용 공공병상 확보 업무협약 체결

    전국 우수 발효식품 오감으로 체험! ‘2024 K-푸드 발효문화대전’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