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1201

2019.08.09

사진으로 보는 일주일

일본, 화이트 리스트에서 한국 제외

  • 입력2019-08-09 16:56:34

  • 글자크기 설정 닫기
    8월 2일 일본이 한국을 화이트 리스트(수출 심사 우대국)에서 제외하는 각의(국무회의) 결정을 내렸다. 7일에는 후속 절차로 수출무역관리령 개정안을 공포했다. 한국으로 수출되는 전략물자 1194개 품목 가운데 일부는 기존 포괄허가에서 개별허가로 전환될 것으로 보인다.

    [뉴스1]

    [뉴스1]

    8월 7일 서울역 대합실에서 시민들이 일본이 한국을 화이트 리스트에서 제외했다는 뉴스를 시청하고 있다.

    [뉴시스]

    [뉴시스]

    8월 7일 전국공무원노동조합이 서울 종로구 주한 일본대사관 앞에서 일본 정부를 규탄하는 시위를 하고 있다.

    [뉴시스]

    [뉴시스]

    8월 5일 미·중 무역갈등과 일본의 경제보복 여파로 국내 증시가 급락했다.

    [뉴시스]

    [뉴시스]

    8월 7일 윤석헌 금융감독원장,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 홍남기 경제부총리, 최종구 금융위원장(왼쪽부터)이 서울 중구 은행회관에서 ‘긴급 거시경제 금융회의’를 했다.



    [뉴스1]

    [뉴스1]

    8월 7일 한국금거래소에 진열된 골드바. 이날 한국거래소(KRX) 금시장에서 g당 금 가격은 5만8120원이었다.

    [뉴스1]

    [뉴스1]

    8월 6일 대학수학능력시험을 100일 앞둔 이날 서울 종로구 조계사에서 수험생 가족들이 기도하고 있다.

    [뉴시스]

    [뉴시스]

    8월 2일 서울 성북구 석관초 운동장에서 열린 ‘제5회 성북문화바캉스’에서 어린이들과 학부형들이 신나게 물놀이를 즐기고 있다.

    [AP=뉴시스]

    [AP=뉴시스]

    8월 4일(현지시각) 프랑스 발명가이자 제트스키 챔피언인 프랭키 자파타가 하늘을 나는 플라이보드 에어를 타고 영국-프랑스 해협 횡단에 성공했다.

    [뉴시스]

    [뉴시스]

    8월 7일 서울 종로구 주한 미국대사관 앞에 비자를 받으려는 시민들이 줄지어 서 있다. 미국은 8월 5일(현지시각)부터 북한 방문·체류 이력이 있는 경우 전자여행허가제를 통한 무비자 입국을 제한했다.

    [뉴시스]

    [뉴시스]

    8월 8일 가을에 접어들었음을 알리는 ‘입추’인 이날,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에 황화코스모스가 피었다.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