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1281

2021.03.19

[기획] 컬러와 동선까지 고려한 키즈 인테리어, 디자인마또

2021 대한민국 소비자선호도 1위

  • reporterImage

    정리=이한경 기자

    hklee9@donga.com

    입력2021-03-30 09:50:02

  • 글자크기 설정 닫기
    디자인마또가 ‘2021 대한민국 소비자선호도 1위’ 인테리어(상업인테리어) 부문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소비자선호도 1위는 공정한 조사를 통해 검증된 기업과 제품, 브랜드를 발굴하고 시상함으로써 소비자에게 올바른 선택의 기준을 제시하고자 마련됐다.

    이탈리아어로 ‘미치다(Matto)’라는 의미를 담은 디자인마또는 다양한 컬러감과 동선까지 고려한 놀이 콘텐츠로 주목받는 키즈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다. 특히 컬러는 프로젝트당 최소 10가지 이상 사용하는데, 활동적인 기능뿐 아니라 시각적 자극까지 고려한 것이다.

    안전과 관련한 부분에도 공을 많이 들인다. 친환경 소재를 사용하고, 마감재도 다양하게 활용한다. 이에 더해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KTC) 안전검사도 진행한다. 또한 클라이언트의 니즈를 파악하고 트렌드를 예측해 맞춤 제작·설계·시공과 함께 브랜드 마케팅도 수행한다.

    디자인마또 관계자는 “키즈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로 두각을 나타낸 것은 마또만의 차별성을 지녔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은 물론 확장현실(XR)까지 접목해 색다른 키즈 공간 트렌드를 만들어나가겠다”고 전했다.



    이한경 기자

    이한경 기자

    안녕하세요. 주간동아 이한경 기자입니다. 관심 분야인 거시경제, 부동산, 재테크 등에 관한 취재하고 있습니다.

    2023 대한민국ESG착한경영대상

    2023 올해의 브랜드파워 1위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