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1237

2020.05.01

영상뉴스

아이 롱다리 만드는 성장 홈트

  • reporterImage

    한여진 기자

    119hotdog@donga.com

    입력2020-05-01 10:00:01

  • 글자크기 설정 닫기


    [GettyImages]

    [GettyImages]

    집콕 장기화로 운동량이 줄어든 아이들의 경우 성장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 운동 부족으로 살이 급격히 찐 경우 소아당뇨, 고지혈증, 성조숙증 등의 질환이 발생할 수도 있다. 또한 소아청소년기 비만의 70%는 성인 비만으로 연결되기도 한다. 집콕으로 ‘확찐자’가 된 아이들을 위한 성장 체조를 소개한다. 하루에 두 번하는데, 오전에 한번, 오후에 한번 시간을 정해두고 규칙적으로 하면, 근육에 자극을 주어 신진대사를 높여주며 근육이나 인대 등의 결합조직을 펴줘 유연하게 만들어줘 아이들 성장을 돕는다. 아이 혼자도 영상을 보며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키 크는 홈트 공개.

    1 팔다리 뻗기

    매트에 누워 손은 깍지를 끼고 발은 곧게 펴고 기지개 펴듯이 쭉 뻗는다. 10초씩 2세트한다.

    2 허리 들기

    매트에 누워 발끝은 펴고 엉덩이와 등은 떨어지지 않게 한다. 허리만 바닥에서 떨어지게 들어준다. 10초씩 2세트한다.

    3 허리 붙이기

    매트에 누워 어깨를 밀착시키고 배에 힘을 주어 허리도 매트에 밀착시킨다. 다리는 벌어지지 않게 곧게 편다. 10초 동안 자세를 유지한다.



    4 한쪽 무릎잡고 상체들기

    왼쪽 무릎을 당기면서 이마가 닿을 정도로 굽힌다. 반대쪽 다리는 무릎이 구부러지지 않게 쫙 편다. 왼발, 오른발 각각 10초씩 한다.

    5 양쪽 무릎잡고 상체들기

    양쪽 무릎을 굽혀 당기고 상체를 들어 머리가 무릎에 닿게 한 뒤 10초간 자세를 유지한다.

    6 엉덩이 들기

    매트에 누워서 무릎을 굽힌 뒤 주먹 한 개 정도 들어갈 만큼 다리를 벌린 상태에서 엉덩이를 든다. 10초씩 2세트한다.

    7 한쪽 다리 들어 넘기기

    양팔을 수평으로 펴고 왼쪽 다리를 수직으로 들어 오른쪽으로 넘긴다. 고개는 왼쪽으로 돌려 반대방향을 본다. 왼발, 오른발 10초씩 운동한다.

    8 윗몸 일으키기

    양쪽 무릎을 굽혀 모은 다음 양손을 쭉 뻗어 윗몸일으키기한다. 이때 손바닥이 무릎까지만 닿 게 하여 20회 반복한다.

    9 발차기

    오른쪽 무릎을 굽히고 골반이 떨어지지 않게 왼쪽 다리를 뻗어 빠르게 찬다. 왼발, 오른발 15회 운동한다.

    10 반 스핑크스 자세

    엎드려서 팔을 굽히고 반 스핑크스 자세를 10초 동안 유지한다.

    11 스핑크스 자세

    팔꿈치 있던 자리에 손바닥을 대고 팔을 쭉 펴 10초 동안 유지한다. 이때 골반이 매트에서 떨어지지 않게 하되 뻣뻣한 사람은 예외로 한다.

    사진제공 키 10cm 더 크는 비결(가림출판사)



    한여진 기자

    한여진 기자

    안녕하세요. 한여진 기자입니다. 주식 및 암호화폐 시장, 국내외 주요 기업 이슈를 취재하고 있습니다.

    AI 혁명의 또 다른 수혜 ‘전선株’가 뜬다

    전기차 판매 감소에 맥 못 추는 테슬라 주가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