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1303

2021.08.20

[기획] 디지털 안면인식 도어락, 아이리시스

2021 대한민국 고객만족 브랜드대상

  • reporterImage

    정리=이한경 기자

    hklee9@donga.com

    입력2021-08-24 09:55:02

  • 글자크기 설정 닫기
    아이리시스가 ‘2021 대한민국 고객만족 브랜드대상’ 디지털 안면인식 도어락 부문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고객만족 브랜드대상은 올바른 경영으로 소비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우수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됐다.

    아이리시스는 2012년 2월에 설립돼 생체인식 관련 기술을 전문적으로 개발·공급하는 IT 벤처기업이다. 현재 국내 유수의 도어락 및 금고업체에 생체인식 모듈을 납품하고 있으며, 최근엔 도어락 분야 자체 브랜드 론칭을 앞두고 있다.

    아이리시스가 자체 개발한 생체인식기술은 FIDO(Fast Identity Online) 국제인증을 취득했으며, 도어락은 물론 홍채인식 USB, 출입통제기, 금고 등에 해당 기술을 적용해 기술상용화에 성공했다.

    또한 신규 론칭을 앞둔 도어락은 안면인식을 기반으로 해 비접촉 인증뿐 아니라, 모션 감지 기반의 블랙박스 기능도 탑재해 미등록된 사람이 도어락에 접근할 경우 해당 정보를 집주인에게 전송해준다.

    아이리시스 관계자는 “비대면 문화가 확산하면서 가정 보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단순 도어락 기능을 넘어 안면인식 도어락을 출시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위한 최고의 기술과 서비스로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이한경 기자

    이한경 기자

    안녕하세요. 주간동아 이한경 기자입니다. 관심 분야인 거시경제, 부동산, 재테크 등에 관한 취재하고 있습니다.

    2023 대한민국ESG착한경영대상

    2023 올해의 브랜드파워 1위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