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1303

2021.08.20

[기획] 꽃 배달 전문 서비스, 꽃집청년들

2021 대한민국 고객만족 브랜드대상

  • reporterImage

    정리=이한경 기자

    hklee9@donga.com

    입력2021-08-24 09:55:02

  • 글자크기 설정 닫기
    꽃집청년들이 ‘2021 대한민국 고객만족 브랜드대상’ 꽃배달서비스 부문을 6년 연속 수상했다. 대한민국 고객만족 브랜드대상은 올바른 경영으로 소비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우수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됐다.

    꽃집청년들은 전국적으로 꽃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지역별로 전문 제작소와 전문 플로리스트를 둬 전국 어디든 우수한 품질의 상품을 당일 배송함으로써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이런 성과에 힘입어 꽃집청년들은 꽃 배달 서비스 부문과 화훼 플랫폼 서비스 부문에서 국제표준인 품질경영시스템 ‘ISO 9001’ 인증과 환경경영시스템 ‘ISO 14001’ 인증을 동시에 획득했다.

    또한 화훼유통 시스템 개선을 위한 IT개발팀, 상품 개발 및 품질 유지를 위한 상품개발팀, 고객만족을 위한 전문 매니저들로 구성된 고객만족팀을 운영하고 있다.

    꽃집청년들은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꽃집청년들 앱(APP)을 개발, 고객 편의성을 높인 소비자 맞춤형 쇼핑몰을 구현했다.



    꽃집청년들 관계자는 “고객 중심의 프로세스 방식과 지속가능한 품질 관리 원칙을 기반으로 고객들의 제품 및 서비스 품질 만족 증가에 힘쓸 계획”이라며 “소비자 중심의 고객 만족도 100% 꽃 배달업체가 되고자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한경 기자

    이한경 기자

    안녕하세요. 주간동아 이한경 기자입니다. 관심 분야인 거시경제, 부동산, 재테크 등에 관한 취재하고 있습니다.

    2023 대한민국ESG착한경영대상

    2023 올해의 브랜드파워 1위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