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1281

2021.03.19

[기획] 유해 성분 배제한 프리미엄 퍼스널 케어, 보타랩

2021 대한민국 소비자선호도 1위

  • reporterImage

    이한경 기자

    hklee9@donga.com

    입력2021-03-30 09:50:02

  • 글자크기 설정 닫기
    보타랩이 ‘2021 대한민국 소비자선호도 1위’ 히트상품브랜드(퍼스널케어) 부문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소비자선호도 1위는 공정한 조사를 통해 검증된 기업과 제품, 브랜드를 발굴하고 시상함으로써 소비자에게 올바른 선택의 기준을 제시하고자 마련됐다.

    ㈜리만코리아의 보타랩은 안전한 계면활성제를 사용하고 유해 성분을 최대한 배제한 에코-테크(ECO-TEC) 프리미엄 퍼스널 케어 브랜드로, ‘자연(BOTA)과 과학(LAB)의 만남’을 의미한다.

    한국생명공학연구원과 미세조류 유래 탈모 완화 및 모발 활성 효능을 담은 원료의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해 출시한 헤어케어 세트는 출시 10분 만에 1차 완판을 기록했다.

    보타랩 헤어 제품의 경우 미세조류 성분인 데저티콜라가 함유돼 모발 케어, 두피 진정, 영양 공급을 돕고, 바디 제품은 히알루콜라겐-3와 큐보좀 공법이 적용돼 피부 탄력 및 보습에 도움을 준다.

    해당 제품들은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의 피부자극테스트를 완료했고, 출시하자마자 완판을 이어가며 ‘김태희 샴푸’ ‘김하늘 바디크림’으로 소비자들로부터 주목받고 있다.



    ㈜리만코리아 관계자는 “착한 성분과 기능에 집중한 연구개발 덕분에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기술을 적용한 혁신 제품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데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