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1353

2022.08.19

[기획] 꽃 배달 서비스 전문 브랜드, 꽃집청년들

2022 대한민국 고객만족 브랜드대상

  • reporterImage

    정리=이한경 기자

    hklee9@donga.com

    입력2022-08-25 09:55:02

  • 글자크기 설정 닫기
    꽃집청년들이 ‘2022 대한민국 고객만족 브랜드대상’ 꽃배달서비스 부문을 7년 연속 수상했다. ‘대한민국 고객만족 브랜드대상’은 소비자에게 지속적인 만족을 선사하는 우수 기업 및 브랜드를 발굴해 해 소비시장의 수준을 한 단계 향상시키고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자 제정됐다.

    꽃집청년들은 전국적으로 꽃 배달 서비스를 시행하는 기업으로, 지역별 전문 제작소와 전문 플로리스트를 둬 어디서든 우수한 품질의 상품을 당일 배송해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또한 꽃 배달 서비스 부문과 화훼 플랫폼 서비스 부문에서 국제표준인 품질경영시스템 ‘ISO 9001’ 인증과 환경경영시스템 ‘ISO 14001’ 인증을 동시에 획득했다.

    아울러 화훼유통시스템 개선을 위한 IT개발팀, 상품 개발 및 품질 유지를 위한 상품개발팀, 전문 매니저들로 구성된 고객 만족을 위한 고객만족팀 등을 운영하는 전략경영을 통해 높은 상품 품질과 고객 서비스를 유지하고 있다.

    꽃집청년들 관계자는 “고객 중심 프로세스 방식과 지속가능한 품질 관리 원칙을 기반으로 제품 및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 만족도 증가에 항상 힘쓸 계획”이라며 “7년 연속 ‘대한민국 고객만족 브랜드대상’을 수상한 만큼, 소비자 중심 고객 만족도 100% 꽃 배달업체가 되고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한경 기자

    이한경 기자

    안녕하세요. 주간동아 이한경 기자입니다. 관심 분야인 거시경제, 부동산, 재테크 등에 관한 취재하고 있습니다.

    2023 대한민국ESG착한경영대상

    2023 올해의 브랜드파워 1위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