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1345

2022.06.24

[기획] 룩서스, 친환경 인테리어 전문 기업

2022 대한민국 NO.1 인테리어대상

  • reporterImage

    정리=이한경 기자

    hklee9@donga.com

    입력2022-06-30 09:55:01

  • 글자크기 설정 닫기
    룩서스가 ‘2022 대한민국 NO.1 인테리어대상’ 친환경 인테리어 가구 부문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NO.1 대상’은 산업 간 융합과 우수한 기술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경제성장을 이루고, 국가와 인류의 미래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경제활동을 하는 기업 및 브랜드를 선정하고자 제정됐다.

    (주)에스피디하우징의 룩서스는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독일 친환경 건축자재다. 25년간 독일 기술진의 산업 협동을 통해 천연석으로는 세계 최초로 특허를 받아 제작, 생산되고 있다.

    내구성과 유연성, 시공편의성을 향상시킨 천연 슬레이트를 소재로 한 건축물 내·외장재용 준불연 친환경 고급 마감재로, 원석 그대로의 질감과 인위적이지 않은 자연의 디자인은 물론, 천연석의 내구성까지 갖추고 있다.

    (주)에스피디하우징은 현재 경기 여주에서 가공 및 생산 공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주요 생산 제품은 일체형 세면대, 아트월, 인포데스크 등이고 각종 2D, 3D성형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주)에스피디하우징 관계자는 “당사가 ‘대한민국 NO.1 인테리어대상’을 수상해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연구소 설립과 제품 개발에 더 큰 성과를 내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수용하고 충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한경 기자

    이한경 기자

    안녕하세요. 주간동아 이한경 기자입니다. 관심 분야인 거시경제, 부동산, 재테크 등에 관한 취재하고 있습니다.

    2023 대한민국ESG착한경영대상

    2023 올해의 브랜드파워 1위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