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1345

2022.06.24

[기획] 한식요리 전문 브랜드, 군산오징어

2022 대한민국 NO.1 식품대상

  • reporterImage

    정리=이한경 기자

    hklee9@donga.com

    입력2022-06-30 09:55:01

  • 글자크기 설정 닫기
    군산오징어가 ‘2022 대한민국 NO.1 식품대상’ 한식 부문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NO.1 대상’은 산업 간 융합과 우수한 기술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경제성장을 이루고, 국가와 인류의 미래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경제활동을 하는 기업 및 브랜드를 선정하고자 제정됐다.

    백년가게 군산오징어는 우리의 맛을 현대적으로 발전시킨 대표 메뉴 ‘오징어불고기’를 필두로 다양한 요리를 선보이고 있으며, 깔끔하고 건강한 맛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외식 공간으로 주목받고 있다.

    군산오징어의 대표 메뉴인 오징어불고기는 매운맛을 3단계로 선택할 수 있다. 군산오징어의 기분 좋은 매운맛의 비결은 캡사이신을 사용하지 않은 35년 전통 방식의 비법 양념장이다. 국내산 마늘과 고춧가루만을 사용하는 전통 방식을 고수해 인위적인 매운맛이 아닌 깔끔한 매운맛을 내고 있다.

    군산오징어의 HMR(간편조리식품)과 밀키트 제품은 다수의 온라인 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주)산무리 안석배 대표는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 기분 좋은 매운맛을 널리 알리고 군산오징어가 가진 최고의 콘텐츠를 더욱 강화해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하겠다”고 말했다.





    이한경 기자

    이한경 기자

    안녕하세요. 주간동아 이한경 기자입니다. 관심 분야인 거시경제, 부동산, 재테크 등에 관한 취재하고 있습니다.

    2023 대한민국ESG착한경영대상

    2023 올해의 브랜드파워 1위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