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1281

2021.03.19

[기획] 글로벌 두피‧탈모케어 브랜드, 웰킨 두피/탈모 센터

2021 대한민국 소비자선호도 1위

  • reporterImage

    정리=이한경 기자

    hklee9@donga.com

    입력2021-03-30 09:50:02

  • 글자크기 설정 닫기
    웰킨 두피/탈모 센터가 ‘2021 대한민국 소비자선호도 1위’ 프랜차이즈(두피·탈모 케어) 부문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소비자선호도 1위는 공정한 조사를 통해 검증된 기업과 제품, 브랜드를 발굴하고 시상함으로써 소비자에게 올바른 선택의 기준을 제시하고자 마련됐다.

    웰킨 두피/탈모센터는 2006년 런칭한 글로벌 두피/탈모케어 브랜드다. 30만 고객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24종의 관리 프로그램을 보유하고 있다. 기업 부설 연구소를 통해 특허 성분 및 두피 전문 기기를 개발, 활발한 해외 진출 사업을 통해 한국의 두피/탈모 관리 경쟁력을 세계에 알리고 있다.

    지난해에는 브랜드 리뉴얼을 통해 웰빙(well-being)과 행복(happiness)의 합성어인 ‘웰니스(Wellness)’를 브랜드 콘셉트에 접목시켜 두피 건강과 자생력을 높일 수 있도록 모든 케어 프로그램을 업그레이드했다. 아울러 코로나19 사태로 센터 방문이 어려운 고객을 위해 두피 홈케어 라인을 강화하고, 매장 내 안티 바이러스 시스템을 적용해 방역에 힘쓰는 등 고객 편의를 다각화했다.

    올해는 웰켄 두피/탈모센터에서 사용하고 있는 ‘웰킨 코스메틱’ 홈케어 제품을 고객이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온라인 판매 채널을 구축할 계획이다. 웰킨 두피/탈모센터는 국내 53개 지점이 있으며 해외에도 일본, 중국, 홍콩 등 9개 지점이 있다.

    웰킨 관계자는 “고객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보다 위생적이고 편안한 환경에서 고객들이 두피 케어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특히 집에서도 웰킨 센터에서 직접 케어받은 것 같은 효과를 느낄 수 있도록 온라인 판매 및 홈케어 라인 강화에 힘을 실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한경 기자

    이한경 기자

    안녕하세요. 주간동아 이한경 기자입니다. 관심 분야인 거시경제, 부동산, 재테크 등에 관한 취재하고 있습니다.

    2023 대한민국ESG착한경영대상

    2023 올해의 브랜드파워 1위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