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1281

2021.03.19

[기획] 자연주의 헤어·바디 토탈케어, 워샤

2021 대한민국 소비자선호도 1위

  • reporterImage

    정리=이한경 기자

    hklee9@donga.com

    입력2021-03-30 09:50:02

  • 글자크기 설정 닫기
    워샤가 ‘2021 대한민국 소비자선호도 1위’ 화장품(트리트먼트) 부문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소비자선호도 1위는 공정한 조사를 통해 검증된 기업과 제품, 브랜드를 발굴하고 시상함으로써 소비자에게 올바른 선택의 기준을 제시하고자 마련됐다.

    워샤는 ‘나를 위한 샤워’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파라벤, MIT/CMIT(가습기 살균제 성분) 같은 위험 화학성분을 철저히 배제한 저자극·자연유래 화장품을 선보인 결과 런칭 3개월 만에 초도 물량 1만 개 완판, 출시 1년 만에 누적 판매량 25만 개를 돌파했다.

    대표 상품인 기능성 탈모 방지 ‘쑥테라피 트리트먼트’는 국내산 사철쑥추출물 45%와 무실리콘 처방을 통해 모발 윤기 및 두피 환경 개선 등 두 가지 고민을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준다. 쑥테라피 샴푸 라인 또한 ㈜KC피부임상연구센터 임상시험에서 두피 온도 감소, 두피(붉은 기) 진정 개선 효과를 입증받았다.

    워샤 관계자는 “지난해 ‘’한국고객만족도1위‘ 수상에 이어 올해 ’대한민국 소비자선호도 1위‘ 수상으로 제품력을 다시 한 번 더 인정받아 기쁘다”며 “곧 쑥테라피 라인 외에 신규 라인을 출시할 예정인데 지난 한 해 큰 사랑을 받은 만큼 앞으로도 더욱 열심히 신제품 연구에 매진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한경 기자

    이한경 기자

    안녕하세요. 주간동아 이한경 기자입니다. 관심 분야인 거시경제, 부동산, 재테크 등에 관한 취재하고 있습니다.

    2023 대한민국ESG착한경영대상

    2023 올해의 브랜드파워 1위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