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1277

2021.02.19

3만 원↓ HMR로 애프터눈 티 부럽지 않은 티타임

[All about HMR]

  • 글 · 요리 남희철 푸드스타일리스트

    instagram.com/@nam_stylist

    입력2021-02-24 10:00:02

  •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한라봉의 상큼함을 입힌 티 테이블 [최준렬 작가]

    한라봉의 상큼함을 입힌 티 테이블 [최준렬 작가]

    제주엔 벌써 유채꽃이 활짝 피었다. 입춘이 지나고 유채꽃도 피니 벌써 봄이 다가온 듯하다. 그러나 아직은 겨울에 더 가까운 2월이다. 한라봉은 겨울에서 봄으로 넘어가는 환절기를 무사히 보내는 데 도움이 되는 제철 과일 중 하나다. 비타민C가 풍부해 면역력을 높이고 피로 해소와 감기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그뿐 아니라 새콤달콤한 맛과 상큼한 향기는 기분 전환에도 그만이다. 

    코로나19 사태로 ‘집콕족’이 많아지면서 ‘홈 카페족’도 늘었다. 집을 카페 삼아 즐기던 커피와 디저트도 조금 시들해졌다면 제철 과일 한라봉으로 티타임을 준비해보는 건 어떨까. 3만 원 미만 HMR(가정식 대체식품) 제품을 매치하면 유명 호텔 애프터눈 티까지는 아니더라도 꽤 근사한 티타임을 즐길 수 있다. 

    한라봉이 주재료인 치즈케이크, 타르트, 크로플, 티와 라테 등 5가지 티타임 메뉴 레시피를 공개한다. 만들기 아주 쉽다. 멋진 티타임 테이블 세팅 팁도 소개한다. 분위기 좋은 곳에서 애프터눈 티를 즐기듯 콘셉트를 확실하게 잡아보자. 평범한 일상이 멈추고 기분 전환할 일도 많지 않은 요즘, 소중한 사람과 오래 추억할 즐거운 이벤트가 될 것이다.


    제주 한라봉의 상큼함 입힌 티타임 메뉴 5가지

    한라봉 프랑스 치즈케이크

    재료 프랑스 치즈케이크 6800원, 한라봉청 6980원, 식용 꽃 

    만드는 법
    치즈케이크 윗부분에 한라봉청을 올리고 한라봉 슬라이스와 꽃잎을 뿌려 마무리한다. 


    한라봉 타르트

    재료 (본마망) 초콜릿&카라멜 타르트 4800원, 한라봉청 6980원 



    만드는 법 타르트 위에 생크림을 뿌리고 한라봉청을 올린 후 허브를 곁들여 마무리한다. 


    한라봉 크로플

    재료 곤트란 쉐리에 크로플(플레인) 4300원, (MEGGLE)스프레이 생크림 4400원, (자임) 한라봉청 6980원, 식용 꽃 

    만드는 법 생크림과 한라봉청을 섞어 부드럽게 만든 후 크로플 위에 올린다. 생크림 위에 한라봉 슬라이스를 얹은 후 한라봉 조각과 꽃잎을 올려 마무리한다.

    한라봉 티와 한라봉 라테

    재료 한라봉청, 뜨거운 물, 우유 

    만드는 법 

    1. 따뜻한 한라봉 티 : 티포트에 한라봉청을 넣고 뜨거운 물을 붓는다. 
    2. 시원한 한라봉 라테 : 한라봉청을 컵에 넣고 얼음과 우유를 부은 후 한라봉 조각과 허브로 장식한다. 

    총금액 2만7280원


    우아한 티타임의 감성 쉽게 따라 하는 세팅 팁

    집에서 티타임 세팅을 할 때는 흰색을 베이스로 하면 연출이 쉽다. 테이블을 덮을 천은 흰색으로 준비하자. 천을 덮은 뒤 부분 부분 자연스러운 구김을 넣는다. 테이블에 영어로 쓰인 책, 잡지, 작은 선물 상자, 케이스 등 높이감을 줄 수 있는 소재를 올려 구성한다. 티포트와 찻잔, 디저트 접시, 컵은 같은 소재로 통일감 있게 준비한다. 음식을 담아 테이블에 올린 뒤 마지막으로 꽃과 한라봉으로 장식하면 ‘한라봉을 메인으로 한 티타임’ 분위기를 확실히 살릴 수 있다.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