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1247

2020.07.10

[기획] 코 전문 건강기능식품, 코박사

2020 대한민국 고객만족 브랜드대상

  • reporterImage

    정리=이한경 기자

    hklee9@donga.com

    입력2020-07-16 13:55:21

  • 글자크기 설정 닫기
    코박사가 7월 16일 서울 강남구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2020 대한민국 고객만족 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코건강 부문에 선정됐다.

    안국건강의 건강기능식품 ‘코박사’ 시리즈에는 코박사에스, 코박사알지, 코박사키즈, 코박사엘더베리 등의 제품이 있다. 이들 제품 모두 검증된 식물유래 원재료를 활용해 합성향료, 젤라틴을 뺀 100% 식물성 캡슐로 만들어졌다.

    성인용 제품인 코박사에스와 코박사알지는 과민반응에 의한 코 상태(가려움, 재채기, 콧물)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구아바잎 추출물을 주원료로 한다. 이 밖에도 코박사에스는 뼈 건강과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도움을 주는 아연과 비타민D가, 코박사알지는 감마리놀렌산과 셀렌늄 등이 함유돼 있다.

    코박사키즈와 코박사 엘더베리는 어린이용 제품으로, 코박사키즈는 구아바잎 추출물과 아연으로 이뤄진 망고 맛 젤리 형태라 아이들도 맛있게 섭취할 수 있다. 코박사 엘더베리는 블랙 엘더베리 등 10가지 식물성 원료를 함유한 항산화 및 면역력 개선 제품으로, 성장기 어린이를 비롯해 청소년과 성인도 섭취할 수 있다.

    안국건강 관계자는 “최근 계절에 관계없이 코 건강에 이상 신호를 호소하는 이들이 급증하고 있다”며 “코박사 시리즈는 가려움, 재채기, 콧물 같은 코 과민반응은 물론, 전반적인 면역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개별 포장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한경 기자

    이한경 기자

    안녕하세요. 주간동아 이한경 기자입니다. 관심 분야인 거시경제, 부동산, 재테크 등에 관한 취재하고 있습니다.

    2023 대한민국ESG착한경영대상

    2023 올해의 브랜드파워 1위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