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으로 보는 일주일

가장 미움받는 계절

  • 입력2019-03-11 11:00:01

  • 글자크기 설정 닫기
    시간은 분명 한낮인데 바깥은 사방이 컴컴하다. 잠깐 외출했다 돌아오니 눈이 시리고 목이 따끔거린다. 전국이 미세먼지에 갇힌 지 일주일째. 아무 답도 없이 공기청정기만 돌려야 하는 신세가 한탄스럽다. 정말 ‘탈한국’ 이외엔 방법이 없는 걸까. 어느새 봄은 사계절 가운데 가장 미움받는 계절이 돼버렸다.  

    [뉴시스]

    [뉴시스]

    3월 5일 서울에 ‘초미세먼지 경보’가 발령된 이날 오전 한 시민이 마스크를 쓴 채 종로구 광화문광장을 지나가고 있다.

    [뉴스1]

    [뉴스1]

    3월 4일 한국유치원총연합회가 개학을 연기한 첫날 오전 자녀 손을 잡은 한 학부형이 돌봄 서비스를 받고자 경북 포항시 북구 창포초 병설유치원으로 들어가고 있다. 포항교육지원청의 관내 54개 유치원 가운데 25곳이 개학을 연기했다.

    [뉴스1]

    [뉴스1]

    3월 6일 다스 자금 횡령과 삼성 뇌물수수 등의 혐의로 1심에서 중형을 선고받은 이명박 전 대통령이 서울 서초구 서울고등법원(서울고법)에서 열린 항소심 공판을 마치고 법원을 나서고 있다. 서울고법 형사1부는 이날 이 전 대통령 측이 청구한 보석을 조건부로 허가했다.

    [뉴시스]

    [뉴시스]

    3월 5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샤넬 2019-2020 가을·겨울 레디 투 웨어 컬렉션’ 파이널 무대에서 모델들이 눈물을 훔치고 있다. 이날 쇼는 2월 19일 작고한 샤넬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카를 라거펠트가 기획한 마지막 무대였다.



    [뉴시스]

    [뉴시스]

    3월 2일 스페이스X사의 승무원 탑승용 캡슐 ‘크루 드래건’을 탑재한 팰컨9 로켓이 미국 플로리다주 케이프커내버럴 케네디우주센터 39A 발사대에서 시험발사되고 있다.

    [뉴시스]

    [뉴시스]

    3월 3일 ‘테니스 황제’ 로저 페더러(스위스·세계 7위)가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막을 내린 ‘남자프로테니스(ATP) 투어 두바이 듀티프리 챔피언십’에서 우승한 뒤 트로피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페더러는 결승에서 스테파노스 치치파스(그리스·세계 11위)를 세트 스코어 2-0(6-4, 6-4)으로 따돌리고 개인 통산 100회 우승이라는 대기록을 작성했다.

    [뉴스1]

    [뉴스1]

    3월 5일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TOMORROW X TOGETHER·TXT)가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열린 데뷔 앨범 ‘꿈의 장 : STAR’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신곡을 선보이고 있다. TXT는 방탄소년단(BTS)이 소속된 빅히트엔터테인먼트가 6년 만에 공개하는 신인 그룹으로 수빈, 연준, 범규, 태현, 휴닝카이 5명으로 구성됐다.

    [뉴시스]

    [뉴시스]

    3월 4일 박성현이 싱가포르 센토사골프클럽 뉴 탄종 코스에서 열린 미국 여자프로골프협회(LPGA) 투어 ‘HSBC 위민스 챔피언십’에서 우승을 차지한 뒤 트로피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3라운드까지 공동 8위였던 박성현은 최종 합계 15언더파 273타를 기록해 역전극을 펼치며 통산 6번째 우승컵을 들어 올렸다.

    [뉴시스]

    [뉴시스]

    3월 5일 오후 서울 종로구 서울대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박용곤 두산그룹 명예회장의 빈소에서 박정원 두산그룹 회장(오른쪽)과 박지원 두산중공업 회장이 조문객을 맞고 있다.



    포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