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615

..

의료관광 사업 서둘러라 外

  • 입력2007-12-12 18:21:00

  •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의료관광 사업 서둘러라 外
    의료관광 사업 서둘러라 지방자치단체들의 의료관광 추진 기사를 읽었다. 몇 년 전 우리나라에서 태어난 샴쌍둥이가 싱가포르에 가서 분리수술을 받은 적이 있다. 우리나라도 의료 선진국인데 굳이 싱가포르까지 가서 수술받은 이유가 뭘까? 싱가포르 병원이 외국인을 위한 의료서비스가 잘 돼 있다는 사실이 세계적으로 알려졌기 때문이다. 이렇듯 싱가포르는 의료산업을 육성해 해마다 15만명에 이르는 외국인 환자를 유치, 많은 외화를 벌어들인다고 한다. 우리보다 의료 수준이 떨어지는 인도와 태국도 의료산업에 눈을 돌린 지 오래다. 우리도 하루빨리 의료산업을 육성해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에 힘써야 할 것이다.

    오승헌 전남 순천시 장천동

    TRS사업 책임자 문책해야 613호 커버스토리 ‘혈세 먹는 블랙홀 … 이상한 TRS(국가통합지휘무선통신망) 사업’을 읽었다. 국책사업이란 명목으로 향후 10년간 최소 수조원의 예산이 들어갈 것으로 예상되며, 어쩌면 예산이 수십조원으로 늘어날 수도 있다고 한다. 참 어처구니없는 일이다. 말단 공무원은 음주음전을 하고도 중징계를 받는데, TRS 사업은 엄청난 혈세를 쓰고도 책임지는 사람이 없는 것 같다. 더욱이 감사원은 감사를 끝내고도 침묵으로 일관하고 있다. 너무 큰 파장을 우려해서인지, 아니면 공무원 감싸기인지 의문이 아닐 수 없다. 실수를 저질렀든 고의적으로 한 일이든, 혈세를 낭비한 파렴치한에게는 그에 따른 처벌이 뒤따라야 한다. 특혜 의혹이 생겨도 자신들과 관련 있으면 축소 해석하려 하고, 남이 저지르면 크게 확대하려는 정부의 태도는 바람직하지 않다. 하늘 높은 줄 모르고 방방 뜨는 이 정부, 이래선 안 된다.

    박태진 경기도 의정부시 신곡2동

    애정어린 비판을 기다립니다.





    함량 미달, 부정확한 기사를 읽으셨나요? 가차없이 펜을 들어 따끔하게 질책해주십시오. 독자 여러분의 관심어린 비판은 주간동아를 튼튼하게 키우는 영양분이 될 것입니다.

    주간동아 편집실은 독자 여러분의 목소리에 항상 귀 기울이고 있습니다. 기사에 대한 의견과 함께 만평 사진도 환영합니다. 인터넷이나 팩스, 편지를 활용하세요. 원고를 보내주실 때는 성명과 주소, 전화번호를 정확히 기재해주십시오. 채택된 분에게는 SK텔레콤 통화상품권 1만원권 2장을 보내드립니다. 보내주신 글은 편집 과정에서 일부 수정될 수도 있으니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 보내주실 곳 120-715 서울시 서대문구 충정로3가139 동아일보사 출판국 ‘주간동아’ 편집자 앞

    팩스 (02)361-1192 인터넷 weekly.donga.com e메일 yunyk@donga.com, imlee@donga.com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