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611

2007.11.20

라바킨 시술로 피부 회춘했어요

기존 주름제거 시술보다 재생효과·안전성 탁월 … 목 잔주름도 나노롤링 기법으로 말끔

  • 김진수 기자 jockey@donga.com

    입력2007-11-14 14:26:00

  • 글자크기 설정 닫기
    라바킨 시술로 피부 회춘했어요

    주름 치료 시술법에 대해 설명하는 정제연 원장.

    대기업 영업부장 최동수(가명·44) 씨는 얼굴에 잔주름이 많다. 잘 먹고 잘 자고 건강한 편이건만 쭈글쭈글한 주름은 초라한 인상을 주어 사람들을 만날 때마다 괜스레 마음이 쓰였다. 더욱이 잔주름은 나이 들어 보이게 해 행동마저 조심스러워졌다. 그러던 중 최근 주말 골프 행사에서 8세 위인 사장과 함께 거래처 직원을 만났는데 자신을 사장으로 오해하는 웃지 못할 장면이 연출됐다. 견디다 못한 최씨는 우울하고 초췌한 인상을 주는 잔주름을 해결하려 메디월드를 찾았다. 피부 나이를 10년은 젊게 한다는 ‘라바킨’ 시술을 받기 위해서였다.

    피부 노화, 특히 얼굴이나 목의 잔주름 을 제거하기 위한 다양한 치료법이 개발되고 있다. 기존 피부재생술인 필링은 효과가 직접적이고 즉시 나타나기는 하지만 좋은 상태를 유지하려면 자주 시술받아야 하는 불편이 따랐다. 또한 기존의 심부피부 재생술이라 일컬어지는 화학박피는 효과는 뛰어나지만 페놀의 유해성이 크고, 통증과 감염 위험이 있어 시술 여부를 결정하기가 쉽지 않았다.

    레이저 피부재생술과 나노스킨 케어 병행

    레이저 필링과 나노스킨 케어를 결합한 심부피부 재생술인 라바킨(LAVAKIN)을 시술하는 메디월드 잠실점(원장 정제연)은 최근 젊음을 되찾으려는 중년층의 발길로 활기를 띠고 있는 안티에이징 클리닉이다.

    주름 제거 시술의 하나인 라바킨은 피부의 진피층에서부터 재생효과를 지속적으로 나타내는 데다 안전성까지 확보해 기존 시술의 장점은 확대하면서 단점은 제거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주로 안면 잔주름 제거와 탄력 회복에 효과적인 라바킨은 레이저 피부재생술과 나노 물질을 이용한 나노스킨 케어를 병행하는 시술이다.



    정제연 원장은 “라바킨은 페놀 등 화학약품을 이용한 심부피부 재생술에 비해 염증 반응이 확연히 줄어들 뿐 아니라, 피부재생 기간도 6개월에서 3개월로 짧아졌다는 것이 최대 장점”이라며 “피부재생 효과가 시술 후 1년간 지속되므로 반복해서 시술받을 필요가 없다는 점도 중년층의 호응을 얻는 것 같다”고 설명한다.

    CO2 프락셔널 레이저는 피부 표면의 노화된 피부를 모두 제거할 뿐 아니라 진피층에서부터 탄력세포와 콜라겐의 합성을 자극해 새로운 피부를 형성하는 구실을 한다. 여기에다 첨단과학을 응용한 나노스킨 케어 제품을 이용하는 나노스킨 케어는 레이저 박피 후 상처 입은 피부에 보습 및 영양효과를 주고 주위 환경을 차단함으로써 염증 반응을 가능한 한 억제하며 피부재생이 더욱 활발해지도록 돕는다.

    라바킨은 시술자의 경험과 전문성뿐 아니라 시술 전후 피부관리가 피부재생 효과에 큰 영향을 끼친다. 시술 전후 피부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으면 기대만큼 효과를 얻을 수 없으므로 피부가 건강하지 않은 환자의 경우엔 시술 전 반드시 피부에 영양을 주고 트러블을 가라앉혀야만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경험·전문성 갖춘 남다른 노하우

    라바킨 시술로 피부 회춘했어요

    메디월드의 주름 치료 모습.

    주름 가운데서도 목주름은 치료 대상에서 제외되는 경우가 많았다. 그러나 얼굴에 비해 쭈글쭈글한 목주름을 고민하는 환자들과 상담하는 과정에서 정 원장은 안면 주름뿐 아니라 목주름 치료에도 관심을 기울이게 됐다. 그래서 등장한 시술법이 메조롤링과 레이저, 나노스킨 케어를 결합한 나노롤링 시스템이다.

    목은 피부가 얇고 회복이 느리며 흉이 잘 생겨 주름 치료 자체가 쉽지 않다. 수술을 통해 목주름을 제거하더라도 흉이 남기 쉬워 잘 권하지 않았다. 대신 목을 치켜드는 마사지나 잔주름을 없앤다는 화장품 정도가 대안이었다. 하지만 나노롤링 시스템은 피부 탄력을 촉진하는 렉토씨, 클로로팩 등의 특수 약물을 나노 물질과 결합해 피부 진피층까지 작용하게 함으로써 콜라겐 생성을 촉진한다.

    정 원장은 “기존의 목주름 치료가 6개월 이상 유지 효과를 내지 못한 데 비해 나노롤링 시스템은 피부를 벗겨낸 뒤 손상된 피부가 재생되는 것을 이용해 주름을 치료하던 기존의 레이저 치료나 박피술과 달리, 표피를 제거하거나 손상시키지 않고도 자체적으로 콜라겐 생성을 유도하는 세포복원 치료이므로 시술 직후보다는 시간이 경과할수록 효과가 증대되는 치료법”이라고 말한다.

    나노롤링 시스템 시술에서는 간단한 연고 마취 후에 피부 자체의 콜라겐 생성을 유도하는 메조롤링을 시술하게 되며, 이후 레이저를 이용한 열 치료로 효과를 강화한다. 여기에 렉토씨, 비타민C, 레티노이드 등의 약물을 바른 뒤 클로로팩을 도포하는 전 과정까지 2시간 정도 걸린다. 단, 시술 후 목 주위에서 나노 물질이 저절로 떨어질 때까지는 물이 닿지 않게 주의해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문답으로 알아보는 주름 치료



    [Q] 나노스킨 케어는 어떤 효과가 있나?

    [A] 보톡스나 필러로 해결되지 않는 잔주름 치료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피부 진피층까지 약물이 작용해 콜라겐 생성을 돕는다.

    [Q] 라바킨의 가장 큰 장점은?

    [A] 보톡스나 필러로는 큰 주름만 치료된다. 반면 눈 밑의 자글자글한 주름 등 신경 쓰이는 잔주름에 대한 치료법은 전무하다시피 하다. 라바킨은 화학물질의 독성 없이 지속적으로 피부재생 효과를 나타낸다.

    [Q] 나노롤링 시스템의 효과는?

    [A] 목주름 환자들의 만족도가 상대적으로 높은 편이다. 이런저런 마사지며 화장품으로 완화를 기대하다 지친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시술 후 점차 좋아지기 시작해 3개월 후엔 만족할 만한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