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간동아 로고

  • Magazine dongA
통합검색 전체메뉴열기

DAUM에서 뽑은 뉴스 키워드 7주간 인물 키워드 l (10월 26일~11월 1일)

DMZ 철책절단 外

DMZ 철책절단 外

▶ 주간 인물 키워드 순위 ◀

(1) 산다라박 - 필리핀짱

(2) 김용옥 - 헌재맞장

(3) 김초롱 - 오노옹호

(4) 강혜정 - 가을연인



(5) 송영창 - 강호복귀

(6) 김병현 - 섭섭우승

(7) 이현도 - 병역불똥

(8) 우상호 - 나도불똥

(9) 연정훈 - 승헌대타

(10) 빈라덴 - 미국총풍?

●DMZ 철책절단

지뢰와 총탄이 난무하는 흉흉한 DMZ를 횡단한 남쪽의 민간인은 누구일까? 현장조차 공개 않는 국방부의 결론을 과연 얼마나 신뢰할 수 있을까. 민감한 시국에 걸맞은 음모론이 횡행하기 시작했다.

●화성 여대생 실종사건

‘살인의 추억’ 아닌 ‘살인의 재현’이 벌어졌다. 단순 여대생 실종사건이 아닌, 경기도 ‘화성’에서 벌어진 사건인 만큼 전국민의 관심이 집중됐다. 도대체 어떤 놈들이냐!

DMZ 철책절단 外
●할로윈 데이

앞으로 10월31일은 미국 유령의 날. 서울 강남역 이태원 홍대 앞은 이 새로운 명절을 즐기려는 젊은이들로 북새통을 이뤘다. 젊은이들이 ‘미국식’으로 한번 놀아보겠다는데 말릴 한국 사람이 있을까.

DMZ 철책절단 外
●공직자 성접대 파문

판사 성(性)접대 파문에 이어 경찰관들의 성매매 혐의까지 동료 경찰에 의해 폭로됐다. 성매매 과거사 재평가 정국? 혹자는 “앞으로 성매수하는 사람은 이름과 직업을 반드시 숨겨야 한다는 교훈(?)을 얻었다”고 허튼소리.

●한국시리즈 무승부 파문

“한국시리즈 무승부, 말도 안 된다. 우리도 화끈한 승부를 보고 싶다.” 야구 전문가들이 선보인 한 치 앞도 못 보는 행정에 팬들의 분노가 하늘을 찔렀다. 물론 야구를 오랫동안 즐길 수 있어 좋았다는 사람도 있기는 하다.

●분열된 미국

부시와 케리의 장장 반년간의 레이스가 끝을 맺었다. 한국의 정치 상황과 유사하게 정확히 두 동강 난 미국 정치 분열상이 흥미롭다.

●국회 막말파문



‘차떼기 당’이란 이해찬 총리의 극한(?) 표현이 한나라당을 분노케 만들었다. 총리해임안까지 거론되는 가운데 정국은 시민 누구도 지켜보지 않는 ‘나홀로’ 정쟁에 빠져들고 있다. 네 멋대로 해라! 신경 안 쓸 테니.



주간동아 459호 (p14~14)

다른호 더보기 목록 닫기
1311

제 1311호

2021.10.22

전대미문 위기 앞 그리운 이름, ‘경제사상가’ 이건희

목차보기구독신청이번 호 구입하기

지면보기 서비스는 유료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