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간동아 로고

  • Magazine dongA
통합검색 전체메뉴열기

줌인|마리 이야기

최고 배우들 목소리 연기 대결

최고 배우들 목소리 연기 대결

최고 배우들 목소리 연기 대결
이병헌, 안성기, 배종옥, 나문희 등 최고의 배우들이 한 영화에 캐스팅되어 화제다. 여간해선 모이기 힘든 이들 배우를 대거 캐스팅한 영화는 바로 애니메이션 ‘마리 이야기’. 영화는 신비로운 미지의 소녀 마리에 대한 바닷가 소년의 동경과 사랑을 그린 러브 팬터지로 이병헌은 열두 살 소년 남우의 성인 역으로, 배종옥은 남우의 엄마로, 안성기는 남우의 엄마를 사랑하는 바닷가 아저씨로, 나문희는 남우의 할머니로 분한다.

할리우드의 애니메이션들 역시 매번 유명 배우들이 보이스 액터로 등장해 화제를 불러모으곤 하는데, 국내에서 이처럼 많은 스타가 동시에 참여한 애니메이션은 ‘마리 이야기’가 처음이라 할 수 있다. 엄마 역을 맡은 배종옥은 “할리우드 애니메이션과 차별화된 우리의 이야기고, 순수하고 깨끗한 느낌이 좋아 기꺼이 참여하게 됐다”고 말한다.

보이스 액터로 캐스팅된 배우들은 양수리 종합 촬영소에서 녹음작업을 하는 동안, 가족 같은 훈훈한 분위기 속에서 연기력만큼이나 열정적인 목소리 연기를 선보여 스태프진의 탄성을 자아냈다고. 세계 유수 애니메이션 영화제에서 실력을 인정받아 온 이성강 감독의 첫 장편 영화 ‘마리 이야기’는 약 3년간의 기획·제작 기간을 거쳐 내년 1월에 개봉될 예정이다.



주간동아 309호 (p84~84)

다른호 더보기 목록 닫기
1277

제 1277호

2021.02.19

1191억, 아이돌 주식 부자 BTS

목차보기구독신청이번 호 구입하기

지면보기 서비스는 유료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