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간동아 로고

  • Magazine dongA
통합검색 전체메뉴열기

[기획] 아카즈, 모빌리티 종합 플랫폼

2022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

  • 정리=이한경 기자 hklee9@donga.com

[기획] 아카즈, 모빌리티 종합 플랫폼

아카즈가 ‘2022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 온라인서비스(모빌리티 플랫폼) 부문을 2년 연속 수상했다.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은 소비자가 직접 신뢰할 수 있는 최상의 브랜드를 선정·시상해 소비자와 기업이 신뢰 관계를 구축하고, 나아가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제정됐다.

아카즈(대표 김상영)는 모든 것을 의미하는 ‘A to Z’와 자동차를 뜻하는 ‘CAR’를 합성해 만든 사명(ACARZ)에서 짐작할 수 있듯이 신차 정보에서 시작해 신차/중고차 구입, 보험, 정비, 세차, 폐차에 이르기까지 자동차와 관련된 모든 정보와 서비스를 하나의 플랫폼에 담은 초대형 모빌리티 플랫폼 프로젝트다.

(주)아카즈 김상영 대표는 자동차 분야 유수의 기업들과 제휴 관계를 맺고 20년 이상 온라인 비즈니스 경력을 쌓아온 인물로, 이 노하우를 바탕으로 아카즈 법인을 설립했다.

아카즈는 고객이 차를 구입할 때부터 관리, 폐차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서 필요한 모든 정보와 서비스를 하나의 플랫폼에서 해결 가능하도록 구현해 편리함을 제공한 것은 물론, 혁신 기술 도입으로 개개인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와 제품을 큐레이션해 고객 만족을 이끌고 있다.

(주)아카즈 김상영 대표는 “자동차에 관한 모든 것을 하나의 플랫폼에 담겠다는 목표로 연구·개발에 힘쓴 결과 이렇게 수상의 영광을 얻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더욱 내실을 다져 공급자와 소비자 모두에게 스마트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주간동아 1332호 (p60~67)

정리=이한경 기자 hklee9@donga.com
1366

제 1366호

2022.11.25

2차전지 소재 선제적 투자로 대박 난 포스코케미칼

목차보기구독신청이번 호 구입하기

지면보기 서비스는 유료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