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1332

2022.03.25

2022 고객이신뢰하는 브랜드대상

“소비자 만족에 기여하고 신뢰 얻은 63개 기업 선정”

  • reporterImage

    정리=이한경 기자

    hklee9@donga.com

    입력2022-03-31 09:54:01

  • 글자크기 설정 닫기
    ‘2022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 수상 기업이 발표됐다. ‘주간동아’와 ‘G밸리뉴스’가 주최하고, 한국미디어마케팅그룹이 주관하는 ‘2022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은 소비자가 직접 신뢰할 수 있는 최상의 브랜드를 선정·시상해 소비자와 기업이 신뢰 관계를 구축하고, 나아가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제정됐다.

    이번 ‘2022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에는 총 63개 업체가 선정됐다. 이는 브랜드 인지도 및 신뢰도 등의 사전 기초조사를 통해 소비자들의 신뢰도가 높은 브랜드를 후보로 선정, 최종 심사까지 분야별 기업들의 우수성을 공정하게 평가해 최종 집계된 점수에 따라 결정했다.

    김홍유 경희대 경영대학원 교수는 “사회 전반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분야별 경제, 서비스산업의 활성화와 시장 확대를 위해 끊임없이 정진하는 기업들을 발굴한 이번 시상을 통해 각 기업이 앞으로도 더욱 발전해나가길 바란다”는 말과 함께 수상 기업들에 축하 인사를 전했다.

    2022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 심사평
    김홍유(심사위원장·경희대 경영대학원 교수)

    ‘2022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 시상식에 참석한 기업 경영인들과 관계자 여러분에게 깊은 감사를 드리며, 수상한 기업들에 축하 말씀을 전합니다.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은 소비자가 직접 신뢰할 수 있는 최상의 브랜드를 선정·시상해 소비자와 기업이 신뢰 관계를 구축하고, 나아가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끌어올리기 위해 제정됐습니다.



    오늘 이 자리에 함께한 기업 경영인 및 관계자들은 변화하는 산업의 시대적 흐름에 발맞춰 브랜드 가치를 창출하고 검증된 제품 및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에게 신뢰와 만족을 선사하고자 힘써왔습니다. 특히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경기침체가 계속되는 상황에서도 비대면 판로를 개척하고자 다방면에서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현대 사회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접어들면서 기업과 소비자가 더욱더 상호 수평적 관계를 맺게 됐습니다. 이에 따라 기업은 소비자를 적극적으로 포용하고, 소비자 의견에 귀 기울이는 정책을 통해 소비자 니즈에 부합하는 고품질 서비스와 제품을 제공하며, 나아가 고객과 신뢰 관계 구축에 더욱 집중해야 합니다. 이제는 소비자 중심 경영을 통해 소비자 만족에 기여하고, 굳건한 신뢰 관계를 구축한 기업만이 무궁한 발전을 이룰 것으로 전망합니다.



    이한경 기자

    이한경 기자

    안녕하세요. 주간동아 이한경 기자입니다. 관심 분야인 거시경제, 부동산, 재테크 등에 관한 취재하고 있습니다.

    2023 대한민국ESG착한경영대상

    2023 올해의 브랜드파워 1위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