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1327

2022.02.18

[기획] 바디·탈모 헤어 제품 브랜드, 워샤

2022 올해의 뷰티 브랜드파워 1위

  • reporterImage

    정리=이한경 기자

    hklee9@donga.com

    입력2022-02-24 09:55:01

  • 글자크기 설정 닫기
    워샤가 ‘2022 올해의 뷰티 브랜드파워 1위’ 탈모샴푸 부문을 수상했다. ‘올해의 브랜드파워 1위’는 거대한 사회경제적 변화의 움직임 속에서 시장을 장악하고, 차별화된 영감으로 고객의 삶에 깊은 공명을 일으킨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됐다.

    워샤(WERSHA)는 헤어 및 바디 케어 전문 브랜드로, ‘쑥 테라피’ 라인이 인기다. ‘쑥테라피’ 라인 제품들은 두피열 조절 효능을 지닌 ‘사철쑥 추출물’을 다량 함유하고 있다. 사철쑥 추출물과 더불어 진정 효과를 지닌 ‘위치하젤 추출물’을 다량 함유한 ‘쑥테라피 딥스칼프 샴푸’는 쑥테라피 라인의 대표 제품으로, 식약처에서 탈모 증상 완화 기능을 인정받았다.

    워샤는 소비자의 사용 경험이 극대화될 수 있도록, 더욱 좋은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연구 중이다. 또한 네이버 라이브 커머스를 적극 활용해 소비자와 직접 소통이 가능한 창구를 넓히고 있다.

    워샤를 운영하는 스노우볼컴퍼니 관계자는 “제품 기획이 실제 소비자들과 나눈 대화에서 시작된다”면서 “고객 목소리가 없었다면 워샤라는 브랜드는 성장하지 못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한경 기자

    이한경 기자

    안녕하세요. 주간동아 이한경 기자입니다. 관심 분야인 거시경제, 부동산, 재테크 등에 관한 취재하고 있습니다.

    2023 대한민국ESG착한경영대상

    2023 올해의 브랜드파워 1위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