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1327

..

[기획] 심리학적 매칭서비스 제공, 기쁜인연 희연

2022 올해의 서비스 브랜드파워 1위

  • reporterImage

    정리=이한경 기자

    hklee9@donga.com

    입력2022-02-24 09:55:01

  • 글자크기 설정 닫기
    기쁜인연 희연이 ‘2022 올해의 서비스 브랜드파워 1위’ 결혼정보 부문을 수상했다. ‘올해의 브랜드파워 1위’는 거대한 사회경제적 변화의 움직임 속에서 시장을 장악하고, 차별화된 영감으로 고객의 삶에 깊은 공명을 일으킨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됐다.

    기쁜인연 희연은 ‘2012 대한민국 명강사 리더십 부문 33인’에 선정된 유명 강사이자 ‘서른 셋 기적 같은 날들이 기다리고 있어’ 등 총 8권의 책을 쓴 작가인 차희연 대표가 이끌고 있는 결혼정보 브랜드이다.

    현직 대학교수이자 25만여 명이 구독 중인 ‘차희연 교수 심리 TV’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 유명 유튜버이기도 한 차희연 대표는 심리학적 매칭이라는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며, 직접 라이브 소개팅을 진행하고 있다. 심리학과 유튜브라는 회사의 특장점을 더욱 강화하며 기쁜인연 희연만의 브랜드 파워를 다져가고 있다.

    연애부터 결혼까지 이어지는 과정은 사회에서 맺게 되는 가장 밀접한 인간관계이자 인륜지대사이기도 한 까닭에 심리학적 기반을 가진 기쁜인연 희연만의 특화된 심리매칭서비스가 호응을 얻고 있다는 설명이다.

    차희연 대표는 “‘올해의 서비스 브랜드파워 1위’ 결혼정보 부문을 수상해 무척 뜻깊다”며, “앞으로도 유튜브 플랫폼을 적극 활용해 연애와 결혼을 무겁게 생각하는 젊은 세대에게 더욱 가깝고 친밀하게 다가가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이한경 기자

    이한경 기자

    안녕하세요. 주간동아 이한경 기자입니다. 관심 분야인 거시경제, 부동산, 재테크 등에 관한 취재하고 있습니다.

    2023 대한민국ESG착한경영대상

    2023 올해의 브랜드파워 1위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