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간동아 로고

  • Magazine dongA
통합검색 전체메뉴열기

[기획] 스마일시니어, 방문요양서비스

2022 대한민국 소비자선호도 1위

  • 정리=이한경 기자 hklee9@donga.com

[기획] 스마일시니어, 방문요양서비스

스마일시니어가 ‘2022 대한민국 소비자선호도 1위’ 케어서비스(방문요양서비스) 부문을 2년 연속 수상했다. ‘2022 대한민국 소비자선호도 1위’는 공정한 조사를 통해 검증된 기업과 제품, 브랜드를 발굴·시상함으로써 소비자에게 검증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기회와 올바른 선택 기준을 제시하기 위해 제정됐다.

스마일시니어는 실버테크 기업 ‘(주)한국시니어연구소’의 방문요양 브랜드로, 노인장기요양등급을 받은 어르신들이 집에서 편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돕는 방문요양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스마일시니어는 전국에 39개 파트너 센터를 확보하고 있으며 약 1만5000여 명의 어르신을 케어해왔다. 파트너 방문요양센터들은 디지털을 기반으로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업무의 자동화를 돕는 (주)한국시니어연구소의 ‘하이케어’ 솔루션을 독점적으로 공급받고 있다.

(주)한국시니어연구소는 스마일시니어 외에도 요양보호사 전문 구인·구직 알림 서비스 ‘요보사랑’을 운영하고 있다. 해당 기업은 ‘토탈 실버 케어 플랫폼’을 향한 비전과 성장성을 인정받아 소프트뱅크벤처스, 해시드 등 벤처캐피탈로부터 누적 123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하기도 했다.

(주)한국시니어연구소 이진열 대표는 “앞으로도 방문요양서비스 운영 및 시스템의 비효율을 디지털로 혁신하고 오프라인에서 이루어지는 돌봄의 질을 높여 안정적인 요양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주간동아 1327호 (p48~56)

정리=이한경 기자 hklee9@donga.com
1368

제 1368호

2022.12.09

올 최고의 명언 ‘중꺾마’ 만든 문대찬 기자

목차보기구독신청이번 호 구입하기

지면보기 서비스는 유료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