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1303

2021.08.20

[기획] 인터넷 강의 교육, 포자스쿨

2021 대한민국 고객만족 브랜드대상

  • reporterImage

    정리=이한경 기자

    hklee9@donga.com

    입력2021-08-24 09:55:02

  • 글자크기 설정 닫기
    포자스쿨이 ‘2021 대한민국 고객만족 브랜드대상’ 고등 온라인교육 부문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고객만족 브랜드대상은 올바른 경영으로 소비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우수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됐다.

    포자스쿨은 기존 상위권 학생들에게만 초점을 맞춘 인터넷 강의에서 벗어나, 5등급 이하 하위권 학생들을 위한 맞춤형 강의를 선보이고 있다.

    또한 기존 인터넷 강의(인강)의 경우 대부분 강의만 제공하는 데 그쳤지만 포자스쿨은 철저한 수강생 관리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기존 인강 중에는 종종 질의응답 게시판을 운영하는 사이트도 있지만 학생들이 강사의 답변이나 피드백을 빠르게 얻을 수 없었다.

    하지만 포자스쿨은 ‘포자스쿨 커뮤니티’를 활발하게 운영함으로써 학생들의 학습 의욕을 고취시키고 있다. 학생들이 매일 3회, 공부한 내용을 사진으로 인증하면 전 강사진이 이를 실시간으로 체크해 학생들을 격려한다.

    포자스쿨 이국현 강사는 “인터넷 강의 시장에서 소외된 중하위권 학생들에게 힘이 되고 싶어 포자스쿨을 시작했다”며 “만년 중하위권을 맴돌던 학생들이 하나둘씩 상위권으로 진입하는 모습을 볼 때 가장 큰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이한경 기자

    이한경 기자

    안녕하세요. 주간동아 이한경 기자입니다. 관심 분야인 거시경제, 부동산, 재테크 등에 관한 취재하고 있습니다.

    2023 대한민국ESG착한경영대상

    2023 올해의 브랜드파워 1위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