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1247

2020.07.10

[기획] 알토란 식자재물류ERP, 식자재 물류기업에 프로그램 납품

2020 대한민국 고객만족 브랜드대상

  • reporterImage

    정리=이한경 기자

    hklee9@donga.com

    입력2020-07-16 13:54:12

  • 글자크기 설정 닫기
    알토란 식자재물류ERP가 7월 16일 서울 강남구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2020 대한민국 고객만족 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식자재 프로그램 부문에 선정됐다.

    알토란 식자재물류ERP는 1996년 설립된 기업경영솔루션 전문업체 ㈜알토란ERP의 핵심 제품으로 2000년대 초반 개발에 착수해 더본코리아, 이삭토스트, 죠스떡볶이, 또봉이통닭, 올담FS 등 국내 대표적인 프랜차이즈 본사와 식자재 물류기업에 프로그램을 납품하고 있다.

    ㈜알토란ERP는 안드로이드폰, 아이폰 전용 수·발주를 개발, 수시로 업데이트 및 경영관리ERP와 연동해 모바일을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여기에 국내 전국 은행의 거래내역 조회 및 자동 입·출금 처리 기능도 추가했다.

    이외에도 본사의 미수금 최소화를 위해 여신한도 설정, 가상계좌결제, 카드결제 등 다양한 결제 방식을 도입해 운용방식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또한 ERP프로그램에서 자동입금, 자동분개 처리가 돼 고객사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데 힘썼다.

    ㈜알토란ERP 관계자는 “알토란 수·발주는 모든 연령대가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간편한 시스템으로 구성돼 있으며, 수·발주 시스템과 경영관리ERP를 따로 분리해 사용할 필요가 없다”고 전했다.





    이한경 기자

    이한경 기자

    안녕하세요. 주간동아 이한경 기자입니다. 관심 분야인 거시경제, 부동산, 재테크 등에 관한 취재하고 있습니다.

    2023 대한민국ESG착한경영대상

    2023 올해의 브랜드파워 1위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