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1107

2017.09.27

특집 | 2017 대한민국 강소기업

속 예쁜 여자로 다시 태어나세요

질의 건강과 성적 기능을 동시에 찾아주는 여성병원…전신마취 안 해 통증, 출혈 적어

  • 서정보 기자 mupmup@donga.com

    입력2017-10-12 17:36:46

  • 글자크기 설정 닫기
    남들은 알지 못하는 여성 질병은 대부분 자궁과 관련 있다. 대놓고 말하지 못하지만 은근히 신경 쓰이고 삶의 질과도 밀접하게 연관돼 있다. 산부인과는 여성에게는 편하고 익숙한 곳이 돼야 하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못하다. 산부인과에 대한 선입관 탓에 간단한 치료로 완치할 수 있는 병을 크게 키우는 경우도 적잖다. 또한 산부인과를 찾는 젊은 여성에 대한 사회적 편견과 부정적 인식 때문에 정작 산부인과를 방문하는 여성은 얼마 되지 않는다.

    여성이 산부인과 문턱을 부담 없이 넘어 전문의와 편하게 상담하는 문화를 정착하는 일이 시급하다. 부산 해운대구 파라다이스 리조트에 있는 브니엘산부인과(원장 박경원,www.inbeauty.co.kr)는 편안하고 아늑한 분위기, 원장의 친절한 상담 등으로 여성의 발길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무엇보다 이곳은 질과 관련된 수술로 유명하다.

    수천 번의 회음절개와 질식자궁수술 집도를 경험한 박경원 원장의 노련함 덕분이다. 여성의 질은 출산을 경험하거나 노화가 진행됨에 따라 이전과 다르게 커지고 늘어나는 등 이완 현상이 발생한다. 이완된 질은 단순히 탄력이 떨어져 늘어나는 외형상 문제만 가져오는 게 아니다. 외음부와 골반의 기능이 떨어지면서 성생활에 문제가 생기고, 여성 질환에 노출될 수 있는 위험성도 높아진다. 질 성형은 질 이완으로 고민하는 여성이라면 한 번쯤 고려하는 수술이다. 떨어진 성감과 약해진 성적 기능을 개선해줄 뿐 아니라, 여성의 질과 골반 건강을 회복시켜 요실금이나 질 탈출증 등의 질환으로부터 벗어나게 해준다.

    요즘 많은 여성이 소음순비대증으로 고통을 호소하고 있다. 스키니 진이나 레깅스 같은 타이트한 하의를 착용하는 것이 문제다.

    이런 의상은 통풍이 되지 않아 질염 같은 여성 질환을 유발한다. 소음순비대증은 마찰로 통증을 일으키고, 소음순을 변형시키거나 착색을 빠르게 한다. 비대증뿐 아니라 소음순이 늘어지고 비대칭하거나 착색, 변형되면 자연적인 회복이 어려우므로 교정이 필요하다. 이때 필요한 것이 소음순성형수술이다. 이 수술은 기능적 부분은 물론, 위생 문제까지 해결해 여성 질환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



    박 원장은 소음순의 모양, 크기, 색깔, 피부 상태, 주름 등에 따라 맞춤 성형을 한다. 소음순 상태에 따라 절제술과 박피술을 적용하며, 미세성형 봉합으로 수술 흔적이 거의 남지 않는다. 전신마취를 하지 않고 ‘정밀 국소 음부신경 차단술’을 이용해 환자와 대화하면서 시술한다. 또 레이저를 이용해 수술하기 때문에 통증과 출혈이 적어 입원할 필요도 없다. 박 원장은 10년 이상 여성 성형만 진행해 수천 사례의 수술 경험을 가진 만큼, 각 개인에게 맞는 수술법을 제시한다.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