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1142

2018.06.13

사진으로 보는 일주일

선택의 기로

  • 입력2018-06-12 11:43:20

  •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하루하루 매 순간이 선택의 연속이다. 아침에 일어나는 시간, 대중교통을 잡아타는 순간, 점심 메뉴를 고르는 일 등 모든 선택이 하루를 만든다. 국가도 마찬가지. 매 선거가 역사를 만들고 시대를 결정한다. 바른 선택을 해야 할 때다. 전국동시지방선거 하루 전인 12일에는 싱가포르 센토사섬에서 역사적인 북·미 정상회담이 열릴 예정으로, 벌써부터 긴장감이 감돌고 있다. 어떤 합의가 발표될지 관심이 모아진다.

    [뉴스1]

    [뉴스1]

    6월 6일 6·13 지방선거가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이날 광주 광산구 송정공원에서 하남중앙초 여자축구부원들이 선거관리위원회와 함께 투표 독려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뉴시스]

    [뉴시스]

    6월 4일 싱가포르 케이블카 스카이패스에서 센토사섬이 한눈에 보인다. 북·미 정상회담 미국 측 실무대표단의 숙소로 사용된 센토사섬 카펠라호텔이 회담 장소로 최종 결정됐다.

    [효자동 사진관]

    [효자동 사진관]

    6월 6일 국립대전현충원에서 열린 제63회 현충일 추념식에서 배우 한지민이 이해인 수녀의 추모헌시 ‘우리 모두 초록빛 평화가 되게 하소서’를 낭독하고 있다.

    [뉴스1]

    [뉴스1]

    6월 6일 제주 애월읍 항파두리항몽유적지 인근에서 관광객들이 활짝 핀 해바라기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뉴스1]

    [뉴스1]

    6월 7일 선거관리원들이 인천국제공항에 설치된 사전투표소에서 투표용지 등을 점검하고 있다.

    [뉴시스]

    [뉴시스]

    6월 5일 미국 유명 핸드백 브랜드 ‘케이트 스페이드’의 창립자인 케이트 스페이드가 뉴욕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1993년 론칭한 케이트 스페이드는 단순하면서도 현대적인 디자인으로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었다.

    [뉴시스]

    [뉴시스]

    6월 5일 과테말라 푸에고 화산 대폭발로 알로테낭고 지역에서 최소 90여 명이 숨지고 200여 명이 실종됐다. 구조작업을 벌이던 소방대원이 잠시 앉아 숨을 돌리고 있다.

    [뉴시스]

    [뉴시스]

    6월 5일 서울 중구 안중근의사기념관 일대 남산공원에서 열린 제13회 남산백일장에 참가한 학생들이 글짓기를 하고 있다.

    [뉴시스]

    [뉴시스]

    6월 6일 프랑스 파리오페라발레단(BOP) 제1무용수 박세은(29)이 무용계의 ‘아카데미상’으로 통하는 ‘브누아 드 라 당스(Benois de la Danse)’에서 최고 여성무용수상을 받았다. 박세은은 한국 무용수 중 네 번째 수상자다.

    [뉴시스]

    [뉴시스]

    6월 7일 서울 최고기온이 29도를 기록하는 등 초여름 더위가 이어지자 서울 종로구 광화문광장 분수대에서 한 어린이가 물놀이를 하고 있다.



    포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