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간동아 로고

통합검색 전체메뉴열기

사진으로 보는 일주일

낮이야, 밤이야

낮이야, 밤이야

  • 달이 태양을 차츰 가리더니 사위가 금세 어둠으로 덮였다. 빛으로 가득하던 세상은 2분 남짓 낮인지 밤인지 모를 세상으로 변했다. 개기일식이 8월 21일(현지시각) 미국 대륙을 관통했다. 일생에 한 번 볼까 말까 한 대자연의 신비한 현상에 사람들은 탄성을 내질렀다. 여름도 막바지에 접어들었다. 절기상 처서인 23일 제주에는 높고 푸른 하늘이 펼쳐져 가을이 성큼 다가왔음을 느끼게 했다. 같은 날 미국에서는 삼성전자가 야심작인 ‘갤럭시 노트8’을 선보였다. 지난해 8월 출시한 ‘갤럭시 노트7’의 배터리 폭발 사고로 오욕을 입었던 삼성이 기사회생할지 주목된다.

낮이야, 밤이야

[뉴시스]

8월  21일 ▲  K-9 포사격 훈련 도중 불의의 사고로 순직한 고(故) 이태균(26) 상사와 정수연(22) 상병의 합동영결식이 열린 경기 성남 국군수도병원 영결식장에서 석현규 중사가 추모사를 마친 뒤 눈물을 흘리고 있다. 18일 오후 3시 19분 무렵 강원 철원군 갈말읍 지포리 육군 모 부대 사격장에서 K-9 포사격 훈련 도중 발생한 사고로 2명이 사망하고 5명은 얼굴과 팔 등에 화상, 골절상, 파편상 등을 입은 것으로 알려졌다.

낮이야, 밤이야

[뉴스1]

8월 22일 ▲ 서울 서초구 서울회생법원에서 법원 직원이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선고공판 방청권 추첨에 앞서 응모권을 섞고 있다.

낮이야, 밤이야

[뉴시스]

8월  23일 ▲  한 명숙 전 국무총리가 경기 의정부교도소에서 2년간 수감생활을 한 후 이날 오전 만기 출소하고 있다. 한 전 총리는 2007년 열린우리당 대선 경선을 앞두고 한만호 전 한신건영 대표로부터 불법 정치자금을 받은 혐의로 기소돼 2015년   8월 대법원에서 징역 2년형을 선고받았다.

낮이야, 밤이야
8월  23일 ▲  한미연합훈련 을지프리덤가디언(UFG)과 연계해 열린 제404차 민방위훈련에서 군과 경찰 병력이 서울 한남대교를 전면통제하고 있다.

낮이야, 밤이야

[뉴시스]

8월  23일 ▲  절기상 처서인 이날 오전 제주 제주시 한라산 해발 400m에 위치한 조천읍 제동목장에서 파란 가을 하늘 아래 소들이 먹이를 먹고 있다.

낮이야, 밤이야
8월  24일 ▲스타필드 고양(경기 고양시 덕양구) 오픈식이 열린 오전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 최성 고양시장을 비롯한 참석자들이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입력 2017-08-28 13:52:54

다른호 더보기 목록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