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1096

2017.07.12

사진으로 보는 일주일

폭염과 장마, 한꺼번에 덮친 7월 첫째 주

  • 입력2017-07-10 11:34:02

  • 글자크기 설정 닫기

    6월 내내 가뭄에 시달리던 한반도에 7월 첫째 주 장마전선이 올라오면서 갈라진 땅을 적셨다. 하지만 비는 잠시뿐, 폭염주의보가 내려지는 마른하늘이 이어졌다. 한반도를 뒤덮은 북핵 먹구름은 여전했다. 7월 4일 북한이 대륙간탄도미사일(ICBM)을 발사해 긴장이 고조됐다. 하루 뒤 한미 당국이 탄도미사일로 북한 지휘부를 타격하는 훈련을 하며 맞불을 놓았다. 문재인 대통령은 한미정상회담에 이어 독일에서 열린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에 참석하는 등 정상외교를 이어갔다. 문 대통령은 6일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와 정상 만찬회담을 갖고 북한 비핵화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배우 송중기(32)와 송혜교(35)가 10월 말 결혼한다는 소식을 발표하면서 한류스타 커플이 탄생했다. 



    7월 4일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왼쪽)가 서울 여의도 국회 당대표실을 찾은 자유한국당 홍준표 신임대표와 화합의 팔짱을 끼고 있다.



    7월 3일▲지난 밤사이 집중호우로 홍수주의보가 발령된 오전 강원 홍천강 하류가 물에 잠기는 등 피해가 속출했다.





    7월 4일 ▲경기 김포시 고촌읍 ACT항공화물터미널에서 농림축산검역본부 관계자들이 태국산 수입 달걀을 검역하고 있다.




    6월  29일 ▲도크 폐쇄를 이틀 앞둔 전북 군산시 현대중공업 군산조선소에서 수주받은 선박의 마무리 작업이 진행되고 있다. 현대중공업 군산조선소는 7월 1일이 되면 최소 관리 인력만 남고 모두 떠나 전북은 큰 경제 손실을 피할 수 없게 됐다.



    7월  5일 ▲한미 미사일 부대가 북한의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시험발사에 대응해 동해안에서 한국군의 현무-II와 미 8군의 ATACMS 지대지미사일을 동시 발사하고 있다.



    6월  29일 ▲서울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 노조원들이 오전 서울 종로구 서울시교육청 앞에서 열린 ‘서울학교비정규직노동자 총파업 대회’에 참석해 근속수당   5만 원 인상과 비정규직 철폐 구호를 외치고 있다.



    7월  2일 ▲강원 평창군 버치힐골프클럽에서 열린 초정탄산수 용평리조트 오픈에서 우승을 확정 지은 최혜진이 동료 선수로부터 물세례를 받고 있다.



    7월  3일 ▲경남 창원 골프연습장 주부 납치 및 살해 사건 피의자 심천우와 공범 강정임이 서울 중랑경찰서에서 경남 창원서부경찰서로 압송되고 있다.



    7월  3일 ▲이날 결혼을 발표한 배우 송중기(왼쪽)와 송혜교가 지난해 6월 3일 오후 서울 경희대 평화의전당에서 열린 ‘제52회 백상예술대상’에 참석해 레드카펫을 밟으며 팬들에게 인사하고 있는 모습.



    7월  3일 ▲ 경기 이천시 대한장애인체육회 이천훈련원에서 열린 2017 삼순 청각장애인 올림픽(데플림픽) 국가대표 결단식에서 선수단과 참석자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