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650

2008.08.26

“정말 인기를 끌게 될 것입니다”

  • 정석교 ‘스티브 잡스의 공감영어’ 저자

    입력2008-08-20 12:45:00

  • 글자크기 설정 닫기
    지난 호에 이어 스티브 잡스가 프레젠테이션에서 즐겨 사용하는 쉽고 간결한 표현들을 알아보겠습니다.

    6. 다른 사람의 말을 인용할 때

    애플은 맥OSX라는 강력한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한 휴대전화인 아이폰을 만들었는데, 이 부분을 설명하면서 스티브 잡스는 컴퓨터 프로그래머이자 윈도 그래픽 인터페이스를 설계한 앨런 케이(Alan Kay)의 말을 인용하고 있습니다. Here’s the quote : “People who are really serious about software should make their own hardware.”⊙ 이런 어록이 있습니다 : “소프트웨어에 대해 진심으로 진지한 사람들만이 그들 자신의 하드웨어를 만들어야 한다.”

    Alan Kay/ had/ a great quote/ back in the’70s, I think. He said, “People/ that love software/ want to build/ their own hardware.”● 앨런 케이는/ 갖고 있습니다/ 멋진 격언을/ 1970년대로 돌아가서 저는 생각합니다. 그는 말했습니다. “사람들/ (어떤 사람들인지 that이 설명합니다) 소프트웨어를 사랑하는 사람들은/ 만들기를 바랍니다/ 그들 자신의 하드웨어를.

    ⊙ 1970년대에 앨런 케이가 이런 말을 했습니다. “소프트웨어를 사랑하는 사람들은 자신의 하드웨어를 만들기를 원한다”라고.



    프레젠테이션을 할 때 쓸 만한 앨런 케이의 어록이 하나 더 있습니다. “The best way to predict the future is to invent it.”⊙ “미래를 예측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미래를 발명하는 것이다.”

    스티브 잡스는 2007년 아이폰을 소개하는 프레젠테이션을 마치면서 애플이 아이폰의 등장으로 새로운 역사를 만들 것이라고 말합니다. 이때 그는 전설적인 아이스하키 선수 웨인 그레츠키(Wayne Gretzky)의 말을 소개합니다.

    There’s an old Wayne Gretzky quote that I love. ⊙ 제가 좋아하는 웨인 그레츠키의 명언이 있습니다.

    “I skate/ to/ where the puck is going to be, not/ where it has been.”● 나는 스케이트를 타고 갑니다/ (어디로? to가 방향을 알려줍니다)/ 퍽이 가야 할 곳으로, 아니라/ 퍽이 있었던 곳으로. ⊙ “나는 퍽이 있었던 곳이 아니라, 가야 할 곳으로 스케이트를 타고 갑니다.”

    7. 언론 기사를 인용할 때

    Now, there was/ an article/ recently/ that said/ iTunes sales/ had slowed/ dramatically. ● 자, 여기 있습니다/ 신문기사가/ 최근에/ 이야기했던/ 아이튠스의 판매가/ 감소했다/ 급격하게. ⊙ 여기 아이튠스의 판매가 급격히 둔화됐다고 보도한 최근 신문 기사가 있습니다.

    I don’t know/ what data/ they’re looking at, but this is our data, and what we see/ is/ iTunes sales were really up/ this year. ● 저는 모르겠습니다/ 어떤 자료/ 그들이 참고한, 하지만 이것이 우리의 자료입니다, 그리고 우리가 본 것은/ ~입니다/ 아이튠스의 판매가 급증했다는 것/ 올해에. ⊙ 그들이 어떤 자료를 참고했는지 모르겠지만, 이것이 우리가 갖고 있는 자료입니다. 그리고 우리가 알 수 있는 것은 올해 아이튠스의 판매가 급증했다는 사실입니다.

    8. 제품에 대한 희망을 말할 때

    We think this is going to be really popular. ⊙ 이 제품이 정말 인기를 끌게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And we think/ this/ is gonna be/ a landmark desktop product/ for us, and we think/ this is/ one of the best computer products/ we’ve ever made. ● 그리고 우리는 생각합니다/ 이것은/ ~일 것이라고/ 획기적인 데스크톱 제품/ 우리를 위해, 그리고 우리는 생각합니다/ 이것은 ~입니다/ 컴퓨터 중에 최고라고/ 우리가 만든. ⊙ 그리고 우리는 이것이 우리를 위한 획기적인 데스크톱 컴퓨터가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그리고 이것이 우리가 만든 최고의 컴퓨터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And especially/ we are heading into/ the special holiday seasons. And a lot of people/ are/ really gonna love/ this

    i-Mac. ● 그리고 특히/ 우리가 향하고 있는/ 특별한 연휴. 그리고 많은 사람들/ ~입니다/ 정말 좋아할 것입니다/ 이 i-Mac을. ⊙ 특히 특별한 (크리스마스) 연휴를 앞두고, 많은 분들이 아이맥을 좋아하실 겁니다.

    So, 2007 is going to be a great year for the Mac. ⊙ 그래서 2007년은 맥을 위한 특별한 한 해가 될 것 같습니다.

    9. 제품 가격에 대한 공감대 형성

    멋진 제품을 소개했으니 이제 가격에 관한 이야기를 해야겠지요?

    So Apple TV is going to be priced at $299. ⊙ 그래서 애플TV의 가격은 299달러입니다.

    So what should we price it at? (What are we gonna price that?) ⊙ 그럼 가격을 얼마로 책정해야 할까요?

    What does a smart phone cost? ⊙ 스마트폰의 가격은 얼마나 할까요?

    An iPod, the most popular iPod, $199 for 4 gig nano. ⊙ 아이팟, 가장 인기 있는 4기가짜리 아이팟 나노 제품 하나가 199달러의 가격입니다.

    You can get them for $199. ⊙ 여러분께서는 199달러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So we’re going to price it starting at $499. ⊙ 이렇게 우리는 제품의 가격을 499달러에서부터 시작하려고 합니다.

    10. 시장 점유율을 이야기할 때

    They garnered 2 percent market share. ⊙ 그들은 2%의 시장 점유율을 갖고 있습니다.

    iPod had 62 percent market share, and the rest had 36. ⊙ 아이팟은 62%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나머지 경쟁 제품의 시장 점유율은 36%입니다.

    We don’t have a belief/ that/ the Mac is going to take over/ 80%/ of the PC market. ● 우리는 믿음을 갖고 있지 않습니다/ (어떤 믿음인지 that이 설명합니다)/ 맥이 차지하게 될 것이라고/ 80% 이상의(시장 점유율을)/ PC 시장의. ⊙ 애플은 맥이 PC 시장의 80% 이상을 차지하게 될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iTunes in the US/ has/ 84% market share/ last month/ for all legally downloaded music. ● 미국에서 아이튠스는/ 갖고 있습니다/ 84%의 시장 점유율을/ 지난달/ 합법적인 음원 다운로드 시장에서. ⊙ 미국에서 아이튠스는 지난달 합법적인 음원 다운로드 시장의 84%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11. 미래 시장점유율에 대한 예측

    We know/ we went up/ quite a bit/ in December/ in terms of market share.

    ●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우리가 올라갔다고/ 상당히/ 12월/ 시장 점유율에서. ⊙ 우리는 12월에 시장 점유율이 꽤나 상승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And both of these markets are growing over 20% a year. ⊙ 두 시장 모두 매년 20% 이상씩 성장하고 있습니다.

    Now Apple share/ is shrinking/ in these markets/ slowly, but I think/ you’re going to see/ that/ stabilize and turn around. ● 지금 애플의 주식은/ 떨어지고 있지만/ 시장에서/ 천천히, 하지만 저는 생각합니다/ 여러분께서는 보시게 될 것이라고/ 그것(=Apple share)이/ 안정화되고 회복되는 것을. ⊙ 지금 시장에서 애플의 주가가 약간의 하락세를 보이고 있지만, 여러분께서는 곧 애플 주가가 안정되고 회복되는 것을 보시게 될 것입니다.

    This/ is/ exactly/ what we’re going to try to do/ in 2008, our first full year/ in the market, is grab/ 1 percent market share/ and go/ from there. ● 이것은/ ~입니다/ 정확하게/ 우리가 이루기 위해 애쓰는 것/ 2008년도에, 우리의 처음 1년/ 시장에서, 얻는 것입니다/ 1% 시장 점유율을/ 그리고 가는 것/ 거기서부터. ⊙ 이것이 바로 우리가 2008년에 이루고자 애쓰는 것이며, 이 (스마트폰) 시장에서 첫해 동안 1%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거기서부터 시작할 것입니다.

    ◎ 이번 호를 끝으로 ‘스티브 잡스에게 배우는 실전 프레젠테이션’ 연재를 마칩니다. 다음 호부터는 빌 게이츠 전 마이크로소프트 회장의 프레젠테이션에 대한 연재가 시작됩니다. (이미경 경희대 통번역과 교수 감수)

    ‘스티브 잡스에게 배우는 실전 프레젠테이션’ 공부하는 법



    ① 스티브 잡스의 공감 영어 카페(http://cafe.naver.com/sj0gam.cafe)에서 해당 프레젠테이션의 동영상을 영화 보듯 편하게 감상합니다.

    ② 스티브 잡스가 프레젠테이션에서 사용하는 영어 문장을 이해하며 훑어봅니다.

    ③ 스티브 잡스가 사용한 문장을 반복해서 따라 읽으며, 스티브 잡스가 된 것처럼 실생활에서도 문장을 활용해봅니다.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