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637

2008.05.27

싸고 편리한 KTF SHOW 글로벌 로밍 서비스

맛집에서 쇼핑까지 휴대전화가 특급 가이드

  • 입력2008-05-21 17:44:00

  • 글자크기 설정 닫기
    싸고 편리한 KTF  SHOW 글로벌 로밍 서비스

    스페인에서 시연된 SHOW 로밍 서비스를 스페인 여성들이 신기한 듯 구경하고 있다.

    KTF 2세대 서비스에서는 CDMA(부호분할 다중접속) 1800MHz 주파수를 사용해 글로벌 자동로밍에 한계가 있었다. 이 때문에 로밍 서비스를 받으려면 특정 단말기를 사용하거나 출국 전에 임대폰을 빌려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하지만 2007년 3월 3세대 이동통신서비스인 ‘SHOW’가 본격 론칭되고 전용 단말기가 확대되면서 누구나 간편하게 자신의 단말기로 글로벌 자동로밍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 이미 500만명 넘는 SHOW 이용자들이 전 세계 139개국에서 쓰던 단말기 그대로, 쓰던 번호 그대로 자동로밍을 이용하고 있다.

    자동로밍 국가가 139개국을 돌파하고 로밍이 가능한 SHOW 단말기도 30종 이상으로 확대되면서 로밍 서비스 역시 다양한 형태로 진화하고 있다. 로밍 이용 국가나 이용 기간, 용도에 맞는 KTF SHOW 로밍 요금상품이 대거 출시돼 경제적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또한 KTF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이동통신업체들의 연합체인 ‘커넥서스’와 중국 1위 이동통신사업자 차이나모바일(CMCC), 일본 1위 이통사 NTT도코모 등 해외 우수 사업자와 협력해 특색 있는 요금상품도 여럿 선보이고 있다.

    SHOW 로밍 알뜰요금

    1회 5000원을 내면 가입일 기준으로 30일 동안 로밍 문자메시지(SMS) 25건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초과건에 대해서도 정상 요금의 10%를 할인해준다. 로밍 SMS 건당 평균요금이 300원이기 때문에 최대 25건을 사용할 경우 33%의 할인 혜택을 받는 셈이다. 또한 이 상품은 한국에서 걸려온 전화를 받을 때 부과되는 로밍 착신요금도 서비스 기간에 10% 할인해준다.



    SHOW 로밍 10개국 할인 요금

    1회 3만원을 내면 가입일 기준으로 30일 동안 음성 영상 데이터 SMS 등 종류에 상관없이 4만원 상당의 로밍요금을 사용할 수 있다. 초과 사용에 대해서도 10% 할인 혜택이 있다. 이 상품은 로밍 이용이 빈번한 주요 10개국에 적용된다. 해당 국가는 중국 일본 미국 태국 홍콩 싱가포르 필리핀 대만 마카오 인도네시아.

    싸고 편리한 KTF  SHOW 글로벌 로밍 서비스

    KTF는 음성, 영상, 데이터, SMS 등 다양한 로밍 서비스를 알뜰한 가격에 서비스한다.

    SHOW 로밍 차이나 넘버

    중국 1위 이통사인 차이나모바일과의 협력을 통해 월 9900원에 중국 현지번호를 추가로 받아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중국 현지에서 통화할 때 중국용 번호를 사용하기 때문에 일반 로밍보다 최고 70%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중국 현지에서 걸려오는 전화의 경우 시내요금만 부과되므로 로밍 착신요금이 저렴하다는 장점도 있다. 이 요금상품은 베이징, 상하이, 광둥성 등 주요 3개 지역에서 이용할 수 있다. 중국 출장이 잦은 비즈니스맨과 2008 베이징올림픽에 참여하는 응원단에게 인기를 끌 전망.

    SHOW 데이터로밍 72

    커넥서스 제휴사망을 통해 일본 홍콩 싱가포르 대만 필리핀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6개국에서 72시간 동안 기본료 5000원에 5MB의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는 요금제. 5MB를 초과해 사용할 때는 1KB당 3원의 할인된 요율을 적용받는다. 데이터 통화료는 나라마다 다른데, 일본은 14원/1KB이기 때문에 이 요금상품으로 5MB 상당의 무선인터넷을 사용할 경우 약 93% 저렴하게 해외에서 무선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다.

    SHOW 별별114 재팬

    KTF는 NTT도코모와 제휴해 세계 최초로 위치기반 데이터 로밍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 한국에서 무선인터넷을 사용하듯 일본에서도 자신의 위치에 따른 검색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한 것. 지도, 맛집, 명소 등 일본 내 주요 위치 정보를 SHOW폰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일본에서 ‘**114’를 입력한 뒤 쇼 버튼을 누르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정보료 일정액 2000원에 하루 종일 검색할 수 있으며, 처음 1회 검색은 무료다. 데이터 통화료는 로밍 요율로 별도 부과되므로 ‘ SHOW 데이터로밍 72’ 요금제와 함께 이용하는 게 경제적이다.

    자동로밍 가능 국가 (2008년 5월 현재)
    구분
    WCDMA 로밍
    GSM 로밍
    총 가능 국가
    국가 수
    49
    135
    139
    *WCDMA 로밍 : 영상로밍+음성로밍+데이터 로밍+SMS 로밍 가능 국가. 일본 홍콩
    마카오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호주 뉴질랜드 영국 프랑스 독일 등.
    GSM 로밍 : 음성로밍+SMS 로밍만 가능한 국가. 미국 중국 등.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