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615

2007.12.18

세일을 노려라 에누리 대박 기회!

  • 입력2007-12-12 18:37:00

  • 글자크기 설정 닫기
    [면세 쇼핑은 400달러까지 가능]

    세일을 노려라 에누리 대박 기회!
    여권과 항공권을 가진 사람만 출입할 수 있는 면세점에서는 이름 그대로 면세(免稅), 세금이 붙지 않은 물건들을 구입할 수 있다. 결국 면세점 물건들은 시중 판매가보다 10~30% 저렴하다. 여기에 백화점처럼 1년에 두 차례 이상 실시하는 세일기간을 이용하면 시중가 대비 80% 이상 저렴하게 구입할 수도 있다. 면세점이 최대 70%까지 세일하는 덕분이다.

    하지만 싸다고 무작정 많이 살 수 있는 건 아니다. 내국인의 면세쇼핑 한도액을 400달러로 제한하고 있기 때문이다. 1인당 3000달러까지 쇼핑할 수 있지만, 나머지 2600달러는 한국으로 돌아올 때 자진 세관신고를 하고 세금을 내야 한다. 또 금액에 상관없이 주류는 1ℓ, 담배는 1카턴(carton·담배 1보루, 시가 50개비, 가루담배 250g), 향수는 60㎖ 등으로 국내 반입할 수 있는 수량이 제한돼 있음을 기억할 것.

    [10만원 이하 제품만 골라 구입하기]

    내국인 면세 한도액은 400달러. 그래도 면세점에서 가방이나 양복, 코트 등 고가 제품을 세금 물지 않고 사고 싶다면 함께 해외여행을 떠나는 친구나 동료들에게 1인당 400달러까지 대신 결제해줄 것을 부탁하면 된다. 그러나 ‘도움 주는’ 이들을 면세점까지 데리고 가야 하니 번거로운 일. 따라서 국내 면세점에서는 선글라스나 화장품, 술, 담배처럼 10만원 이하의 제품을 골라 구입할 것을 추천한다.



    선글라스 각 면세점마다 세일기간이 아니어도 20~30% 상시 세일하는 대표 품목. 한 개를 구입하면 두 번째 선글라스는 추가 50% 할인해주거나, 3개를 2개 가격에 판매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가 자주 열린다. 백화점 대비 50~70% 이상 저렴하다.

    화장품 백화점 대비 20% 이상 싸게 살 수 있어 면세점 단골 쇼핑 아이템으로 꼽힌다. 특히 면세점에서만 특별 판매하는 대용량 사이즈나 여행세트 제품들은 백화점 대비 40% 이상 저렴하다. 평소 즐겨 사용하는 화장품이나 선물용 립스틱, 향수 등은 면세점에서 구입할 것.

    건강기능식품 평소 ㈜한국인삼공사의 정관장 제품을 챙겨 먹는 사람이라면 면세점에서 구입해둘 것. 시중보다 15~20% 저렴하다. 이 밖의 고가 건강기능식품도 면세점에서 판매한다.

    전자제품 디지털카메라, MP3 플레이어 등의 정품을 10~20% 할인가로 구입할 수 있는 곳은 면세점뿐이다. 또 전기 충전용 면도기도 면세점에서 30% 이상 알뜰 구매할 수 있다.

    세일을 노려라 에누리 대박 기회!


    세일을 노려라 에누리 대박 기회!
    [공항 ‘밖’ 면세점도 즐겨라]

    면세점 쇼핑은 공항에서뿐 아니라 호텔이나 백화점에 들어온 시내 면세점, 인터넷 면세점, 심지어 기내에서도 가능하다. 공항에서 탑승시간을 조금 남겨두고 급하게 공항 면세점에서 쇼핑하다 보면 마음에 드는 물건을 제대로 고를 수 없고, 충동구매로 후회하는 경우도 많다. 출발 항공편이 정해졌다면 여권을 챙겨 시내 면세점에 들르자. 바쁜 사람에게는 24시간 언제 어디서나 쇼핑이 가능한 인터넷 면세점을 추천한다.

    롯데 본점 면세점 지하철 2호선 을지로입구역과 연결된 롯데백화점 본점 9, 10층에 위치. 백화점처럼 물건 종류가 다양하고 마음에 드는 물건을 직접 착용해볼 수 있다.

    문의 02-317-7709

    동화면세점 현장에서 즉석 발급되는 멤버십 카드로 최고 15%까지 추가 할인받을 수 있다. 지하철 5호선 광화문역에 위치. 문의 02-399-3000

    신라면세점 지하 1층에 빈폴·라코스테·토미힐피거가, 1층에 발리·프라다·구찌 등 남성들이 구입하기 좋은 패션 브랜드가 대거 입점해 있어 남성들에게 특히 추천하는 시내 면세점.

    문의 02-2230-3662

    워커힐 면세점 최근 리노베이션을 끝낸 워커힐 면세점은 고급 부티크 숍을 구경하는 듯 고급스러운 매장 분위기가 압권이다. 지하 1층에는 펜, 라이터 등 남성 고객들을 위한 상품이 준비돼 있다. 문의 02-450-6350

    항공사 인터넷 면세점 제품 종류가 다양하진 않지만 출국 전 쇼핑할 여유가 없는 사람들이 이용하기에 편리하다. 특히 구입한 면세품을 귀국편 기내에서 받을 수 있어 여행지에서 번거롭게 들고 다니지 않아도 된다. 술이나 담배, 화장품 등 현지에서 사용하지 않거나 부피가 큰 물건을 구입할 때 이용할 것. 대한항공 면세점 www. cyberskyshop.com, 아시아나항공 면세점 dutyfree.flyasiana.com

    세일을 노려라 에누리 대박 기회!

    면세점에서만 판매하는 특별 패키지 제품. 면세점에서 각각 따로 구입하는 것보다 15%가량 저렴하다. 시중가보다 20% 싼 면세 할인에 15% 패키지 할인, 여기에 10% 면세점 멤버십 카드 할인으로 백화점 대비 약 45% 저렴하게 구입했다.<br> 추가 할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면세점 멤버십 카드들(오른쪽).

    [최대 15%까지 추가 할인되는 멤버십 카드 만들기]

    롯데면세점은 2년간 구입한 누적 구매금액이 400달러 이상인 회원에게 실버 회원카드를, 실버카드 소지 후 4000달러 이상 구매한 사람에게는 골드 회원카드를 발급해준다. 이 회원카드를 소지한 고객에게는 신상품은 물론 세일상품까지도 5~15% 추가 할인해준다. 가입비나 회원 유지비는 없다. 동화면세점은 구매금액에 상관없이 당일 사용할 수 있는 회원카드를 즉석에서 발급해주며, 5~15%까지 추가 할인된다. 또 인터넷 면세점들은 회원들에게 보너스 마일리지 적립이나 각종 할인쿠폰을 수시로 발행해준다. 항공권이나 여행상품 구입, 호텔 예약 시 제공되는 면세점 할인쿠폰 등도 버리지 말고 챙겨뒀다가 알뜰하게 사용할 것.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