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524

2006.02.28

복부운동으로 王자 새겨볼까

  • 입력2006-02-27 11:27:00

  • 글자크기 설정 닫기
    TV나 헬스클럽에서 보면 요즘 쏟아져나오는 복부운동 기구만 수십 종이다. 하지만 뭐니 뭐니 해도 돈이 들지 않으면서 가장 손쉽게 할 수 있는 복부운동은 자기의 신체를 이용하는 것. 그중 크런치가 대표적인 상복부 운동이라면, 레그 레이즈는 하복부 운동의 대표격이다.

    초보자의 경우 윗몸일으키기가 지겨워지기 시작하면 레그 레이즈를 해보는 것이 좋다. 복부근육은 매우 질긴 근육 중 하나이므로 다양하게 단련시켜야 한다.

    레그 레이즈를 하면 복부 아래쪽에 많은 비중이 실리게 되므로 아랫배가 나와 고민하는 이들에겐 반드시 필요한 운동이다. 약간의 균형 감각이 필요하지만 운동 방법만 익히면 금방 자세가 고정된다. 레그 레이즈는 골반이 지면과 수평을 유지하고, 복부를 강하게 이리저리 당기면서 해야 많은 운동 효과를 볼 수 있다. 반면에 한 발로 레그 레이즈를 하면 뱃살이 전혀 빠지지 않으므로 두 발로 정확한 자세를 취해서 해야 한다.

    운동 명칭 : 레그 레이즈(Leg raise)

    복부운동으로 王자 새겨볼까
    ★운동 방법



    ① 바닥에 반듯이 누운 뒤 팔은 자연스럽게 엉덩이 옆에 붙인다.② 다리를 쭉 편 채로 위로 들어올린다.③ 천천히 다리를 바닥에 닿지 않을 만큼 내린다.

    ★주의사항

    ① 다리를 들어올릴 때 숨을 내쉰다.② 다리를 내릴 때 숨을 들이마신다.③ 다리를 내릴 때 허리가 바닥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한다. 이 동작을 잘못하면 요통의 원인이 될 수 있다.④ 다리를 내릴 때 발이 바닥에 닿아서는 안 되며, 가급적 느린 동작으로 해야 효과를 높일 수 있다.

    ★영양 Tips

    흔히 말하는 ‘똥배’는 배변이 원활하지 못할 때 더 많이 나온다. 이때는 칼륨이 많이 든 미역, 다시마, 감자, 귤, 고구마, 바나나, 시금치, 사과 등을 많이 섭취하면 뱃살을 빼는 데 도움을 얻을 수 있다. 칼륨은 불필요한 체액의 배설을 돕는 영양소로, 짜게 먹기 쉬운 한국인에겐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칼륨을 충분히 섭취하면 살이 빠질 뿐 아니라 거식이나 폭식에 지친 몸의 수분대사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

    ■ 문의·자료 제공 : 상아스포츠㈜ www.power365.com/ 02-3474-9700



    파워 365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