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511

2005.11.22

넓고 탄탄한 가슴 만들기

  • 입력2005-11-21 08:53:00

  • 글자크기 설정 닫기
    남성의 탄탄한 가슴은 여성이 남성 신체 가운데 엉덩이 다음으로 섹시하게 느끼는 부분일 만큼 관심을 많이 갖는 부위다. 만일 포옹할 때 여성이 탄탄한 느낌 대신 물렁물렁하고 축 늘어진 느낌을 받는다면 크게 실망할 것이다. 적당히 근육이 붙어 단단해 보이고 가슴의 윤곽이 제대로 드러나 보인다면 여성들은 한 번쯤 안겨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될 것이다. 지금부터 꾸준한 노력과 인내를 가지고 펙덱플라이 가슴운동에 전념한다면, 아널드 슈워제네거 같은 우람한 가슴은 아니더라도 남들이 부러워하고, 내 여자친구가 훌륭하다고 생각하는 탄력 있는 가슴을 만드는 데 많은 도움을 받을 것이다.

    펙덱플라이는 플라이 운동(가슴운동)의 목적에 맞게 기구를 개량한 것이라고 보면 된다. 이 기구는 근육의 양을 만들어주는 것이 아니라, 흉곽을 넓혀주고 가슴 근육을 탄력 있게 하는 데 최적이다.

    하지만 펙덱플라이와 같은 기구운동을 처음부터 무리하게 하면, 근육 내에 젖산이 쌓이면서 근육통이 빨리 찾아온다. 이는 우리 몸이 자기를 지키기 위해 스스로 통증 물질을 만들어 더 이상 무리가 오지 않도록 하는 일종의 경고 신호라고 볼 수 있다. 따라서 이러한 상태가 계속되면 노화를 촉진하기 때문에 더 이상 젖산이 분비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다. 가벼운 운동과 함께 탄수화물을 섭취하면, 더욱 빠르게 젖산을 제거할 수 있어 운동 후 피로 회복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가 있다.

    운동 명칭: 펙덱플라이

    넓고 탄탄한 가슴 만들기
    운동 방법



    ①펙덱 머신의 의자에 앉은 다음 등을 뒤에 고정시킨다.②두 손은 손잡이를 잡고 전완(아래팔)은 패드에 밀착시켜 자세를 잡는다.③두 팔을 가슴 앞으로 모았다 다시 원래 자세로 돌아가는 동작을 반복한다.

    주의사항

    ①두 팔을 가슴 앞으로 모을 때 팔이 아니라 팔꿈치로 밀듯이 한다.②운동을 하는 동안 팔꿈치가 패드에서 절대로 떨어져서는 안 된다.③두 팔을 가까이 하면 할수록 흉근을 더욱 수축시켜 준다.④팔을 굽히는 각도는 90도 정도로 하고, 팔은 반원을 그리면서 가슴 한가운데에까지 오게 한다.

    ■ 자료 제공·문의: 상아스포츠㈜/ www.power365.com, 02-3474-9700



    파워 365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