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1175

2019.02.08

사진으로 보는 일주일

설국

  • 입력2019-02-11 11:00:02

  • 글자크기 설정 닫기
    눈 덮인 산은 고요하다. 한참 오를수록, 깊이 들어갈수록 시간과 공간에 대한 감각을 잃게 돼 마치 다른 세계의 문을 열고 들어와 있는 것 같다. 등산을 즐기는 이들이 겨울 산행을 백미로 꼽는 이유다. 2월 4일 입춘을 맞았지만 아직 겨울은 끝나지 않았다. 겨울이 가기 전 눈 덮인 산에 올라 절경을 감상해보는 건 어떨까.

    [뉴스1]

    [뉴스1]

    2월 7일 강원 강릉 산간에 많은 눈이 내려 설경을 자아내고 있다.

    [뉴시스]

    [뉴시스]

    2월 6일 방한 중인 스티븐 비건 미국 국무부 대북정책 특별대표가 서울 종로구 포시즌스호텔을 나서고 있다. 비건 특별대표는 이날 평양을 방문해 북한 측 카운터파트인 김혁철 전 주스페인 북한대사와 만나 2차 북·미 정상회담 개최를 위한 사항들을 논의했다.

    [뉴스1]

    [뉴스1]

    2월 1일 서울 종로구 옛 일본대사관 인근에서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고(故) 김복동 할머니의 영결식이 열린 가운데 김 할머니의 영정이 놓여 있다.

    [뉴시스]

    [뉴시스]

    2월 5일 프란치스코 교황이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에서 신자 17만여 명이 모인 가운데 미사를 집전했다. 교황이 아라비아 반도 국가를 찾아 미사를 주재한 것은 처음이다.



    2월 6일 영화 ‘극한직업’이 새해 첫 1000만 관객을 돌파한 가운데 설 연휴 마지막 날 서울 서대문구 CGV신촌아트레온에서 한 시민이 상영관으로 향하고 있다.

    [뉴스1]

    [뉴스1]

    2월 6일 설 연휴 마지막 날인 이날 대구 동구 방촌동의 김재식(65) 씨가 귀경열차에 올라 출발을 앞둔 손주 서준(5) 군과 차창을 사이에 두고 헤어짐을 아쉬워하고 있다.

    [뉴스1]

    [뉴스1]

    2월 6일 서울역 택시승강장에서 택시들이 승객을 태우려고 줄지어 서 있다. 서울 택시 기본요금은 16일부터 3800원으로 오른다.

    [뉴시스]

    [뉴시스]

    2월 1일 수행비서 성폭행 혐의로 기소돼 1심에서 무죄를 선고받은 안희정 전 충남도지사가 서울 서초구 서울고등법원에서 열린 2심 선고공판에서 징역 3년 6개월을 선고받은 후 법정 구속돼 구치소로 향하는 호송차에 오르고 있다.

    [뉴시스]

    [뉴시스]

    2월 7일 서울 영등포구 자유한국당 당사에서 오세훈 전 서울시장이 자유한국당 당대표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뉴스1]

    [뉴스1]

    2월 7일 경북 포항시 기동방역팀이 북구 기계면 구제역 거점 방역초소에서 한우 운송 차량을 대상으로 소독 작업을 하고 있다. 최근 경기 안성·충북 충주에서 구제역이 발생한 후 지방자치단체별로 방역에 힘을 쏟고 있다.



    포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