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1114

2017.11.22

스페셜 | 워너원 컴백

우리의 삶은 워너원을 모르던 때보다 아름답다

  • 입력2017-11-21 17:25:50

  • 글자크기 설정 닫기

    New YOLO: You Only Love Wanna One

    2만5000명. 국내 최초 돔구장인 서울 고척스카이돔의 최대 수용 인원이다. 이곳에서 공연하고 좌석이 매진되는 건 모든 가수의 꿈이다. 그렇게 어려운 일을 해낸 가수들이 있다. 빅뱅, EXO, 방탄소년단… 그리고 워너원(Wanna One). Mnet ‘프로듀스 101 시즌2’를 통해 탄생한 괴물 신인 워너원(강다니엘, 박지훈, 이대휘, 김재환, 옹성우, 박우진, 라이관린, 윤지성, 황민현, 배진영, 하성운)은 데뷔 무대를 고척스카이돔에서 가졌다. 

    그들이 새 노래를 들고 컴백했다. TV를 틀기만 하면 워너원이 나오다 보니 ‘언제 활동을 쉰 적이 있긴 한가’ 싶겠지만, 팬들에게는 시한부로 활동 중인 11명의 1분 1초가 흘러가는 게 못내 아쉽다. 

    2017년 11월 13일. 이날은 톱스타나 정치인이 어지간한 스캔들을 내지 않고서는 검색어 상위권을 차지하기 쉽지 않았을 것이다. 워너원 컴백은 그만큼 강렬한 한 방이었다. 오히려 화제를 피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이날 뭔가를 하는 것이 나쁘지 않은 선택이었을지도. 워너원은 이날 오후 서울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프리퀄 리패키지 앨범 ‘1-1=0(NOTHING WITHOUT YOU)’ 발매 기념 언론 시사회를 가졌다. 같은 날 오후 7시에는 Mnet과 tvN에서 컴백쇼를 통해 팬들을 만났다. 이날 워너원은 타이틀곡 ‘Beautiful’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하며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타이틀곡 ‘Beautiful’의 뮤직비디오는 스토리가 있는 ‘무비(Movie)’ 버전과 안무 영상을 담은 ‘퍼포먼스(Performance)’ 버전으로 나뉜다. 워너원 멤버들은 뮤직비디오에 출연해 연기에 도전했다. 배우 차승원이 카메오로 출연해 강다니엘과 옹성우의 아버지 역할을 맡기도 했다. ‘Beautiful’은 워너원이 데뷔 100일을 맞은 11월 14일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을 비롯해 소리바다, 벅스뮤직 등 음악 차트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렇듯 팬들로부터 넘치게 사랑받는 워너원은 돌려줄 줄도 안다. 컴백과 동시에 워너원은 국제구호개발 비정부기구(NGO) 세이브더칠드런의 글로벌 캠페인 ‘점퍼데이’를 함께하는 등 국민 프로듀서들로부터 받은 사랑에 보답하고자 사회 공헌 활동도 펼치고 있다. 더욱 파워풀하고 뷰티풀해진 그들을 만나보자.



    COMEBACK WANNA ONE NOTHING WITHOUT YOU
    / 컴백쇼&기자간담회 워너원 멤버들의 #말말말



    댓글 0
    닫기